상단여백
HOME 뉴스 행정
'암 예방의 날' 홍보 캠페인

거제시보건소는 제17회 암 예방의 날(3월21일)을 맞아 27일 암 예방과 관리의 중요성을 알리기 위해 거제고현시장에서 홍보 캠페인을 했다.

암 예방의 날(3월21일)은 세계보건기구가 암 발생의 1/3은 예방이 가능하고, 1/3은 조기진단으로 완치가 가능하며 1/3은 적절한 치료로 완화 가능해 ‘3-2-1’을 상징해 만든 기념일이다.

이번 행사에는 고현시장 상인 및 시민 300여 명이 참여했고, 암 조기검진 집중 홍보 및 캠페인 , 50세 이상 대장암 검진 채변통 배부, 연령별 암 검진 항목 안내 및 리플릿·홍보물 배부, 암 예방을 위한 10대 수칙 알기 등을 홍보했다.

아울러 보건소 신체활동·비만예방, 금연·절주, 영양사업, 혈압·혈당 측정 및 개별상담 , 재활, 아토피·천식 예방 사업, 치매예방사업과 연계 홍보해 지역주민의 건강증진을 도모했다.

김영실 건강증진과장은 “국민건강보험공단 지정 검진기관이면 전국 어디서나 암 검진을 받을 수 있고 연말에는 검진이 몰리는 경향이 있기 때문에 가급적 수검자가 적은 상반기에 여유롭게 검진을 받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국가 암 검진에 대한 기타 자세한 사항 및 안내 문의는 거제시보건소 건강지원팀(☎055-639-6215)으로 문의하면 된다.

새거제신문  saegeoje99@hanmail.net

<저작권자 © 새거제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새거제신문의 다른기사 보기

정기 후원은 새거제신문의 신속 정확한 뉴스 및 정보 제공에 큰 힘이 됩니다!

후원하기
icon인기기사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