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복지/봉사
거제시복지관, 플라스틱 재순환 활성화 업무협약

(재)거제시희망복지재단 거제시종합사회복지관(관장 강행이)은 지난 27일 플라스틱 재순환 활성화를 위해 ㈜제4의공간(대표 이혜원), 플라스틱프리거제 ‘프리제’(회장 윤현아), 제로웨이스트샵 에코유(대표 윤현아)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업무협약으로 4개 단체(모임)가 함께 추진할 사업은 재질별 플라스틱 분리배출 인식 확산을 위한 교육과 기부 프로젝트다.

플라스틱프리거제 ‘프리제’ 환경주민모임에서 유아동대상 교육자료를 회원의 재능기부로 제작하고, 10개소 어린이집․유치원을 직접 방문해 재질별 플라스틱 분리배출에 대한 교육을 진행할 예정이다. 제로웨이스트샵 에코유와 ㈜제4의공간 업사이어티(UPCIETY) 플랫폼을 활용해 플라스틱 무게별 포인트로 적립, 제로웨이스트 물품으로 교환해 거제시종합사회복지관에 기부하는 연간 실행 프로젝트이다.

이번 업무협약은 직접적인 주민의 환경보호 활동을 장려하기 위해서는 환경교육이 중요하다는 플라스틱프리거제 ‘프리제’의 환경보호를 위한 자발적인 주민활동에서부터 비롯됐다.

플라스틱프리거제 ‘프리제’ 윤현아 회장은 “이번 프로젝트에서 중점을 둔 것은 유아동대상 교육에서 확산해 유아동-가정이 연계학습이 가능하도록 교육교재를 배부하고, 1개월간 플라스틱 재질별로 분리배출하는 실천하도록 장려하는데 있다. 이런 활동을 통해 이미 사용된 플라스틱의 재활용율은 높이되, 궁극적으로는 플라스틱 사용을 저감시키는데 일조하면 좋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무용함의 가치를 찾는다’는 비전 아래 플라스틱 순환경제 플랫폼 업사이어티(UPCIETY)를 구축해 나가고 있는 ㈜제4의 공간 이혜원 대표는 “주민들이 자발적으로 자원순환과 기부를 접목한 프로젝트를 실천하는 것에 놀라움을 금치못했다. 주민들의 활동을 적극적으로 지지하고 장려하겠다”며 소감을 밝혔다.

한편 환경주민모임이 지역 내에서 다양한 환경사업을 추진할 수 있도록 기반을 마련해주고 있는 거제시종합사회복지관 강행이 관장은 “우리가 살아가고 있는 거제시의 환경보호 문화 확산을 위해 생활 속에서 실천뿐만 아니라 주민 교육에까지 앞장서는 주민모임의 활동에 대한 기대감이 크다. 이런 활동을 통해 환경에 대한 지역적인 인식이 높아질 수 있을 것 같다”며 기대감을 나타냈다.

새거제신문  saegeoje99@hanmail.net

<저작권자 © 새거제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새거제신문의 다른기사 보기

정기 후원은 새거제신문의 신속 정확한 뉴스 및 정보 제공에 큰 힘이 됩니다!

후원하기
icon인기기사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