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청소년
우리고장 바로알기 등 11개교 접수 완료

거제시 아주청소년문화의집은 학교 연계 프로그램으로 우리고장 바로알기 '내 고향 거제'와 초등진로직업체험 'Job Go!!' 프로그램을 3월까지 참가학교를 모집한 가운데 관내 초등학교 총 11개교가 신청했다고 밝혔다.

우리고장 바로알기 '내 고향 거제'는 초등학교 3학년 교육과정과 연계한 지역 내 역사와 환경을 주제로 한 야외 체험활동으로 총 7개교(거제양정초, 연초초, 사등초, 내곡초, 장승포초, 일운초, 수월초)가 신청했다.

초등진로직업체험 'Job Go!!'는 청소년기의 자신의 적성과 흥미를 파악하고 진로 목표를 설정할 수 있도록 다양한 진로직업체험을 하는 프로그램으로 총 4개교(능포초, 송정초, 사등초, 오량초)가 신청했다.

아주청소년문화의집은 특성화프로그램 중 하나로 학교 연계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으며, 매년마다 많은 학교들이 신청하는 것을 증명하듯 성공적으로 운영하고 있다.

향후 학교와 연계한 사업을 더욱 확대 시행해 시와 학교, 지역사회가 청소년을 함께 키워갈 수 있도록 추진할 계획이다.

학교 연계 프로그램 운영과 관련된 궁금한 사항은 아주청소년문화의집(☎ 639-3040)로 문의하면 된다.

새거제신문  saegeoje99@hanmail.net

<저작권자 © 새거제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새거제신문의 다른기사 보기

정기 후원은 새거제신문의 신속 정확한 뉴스 및 정보 제공에 큰 힘이 됩니다!

후원하기
icon인기기사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