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행정
봄철 식중독 예방 지도·홍보

거제시는 날씨가 따뜻해짐에 따라 대규모 식중독 발생우려가 높은 위생취약시설인 사회복지시설과 어린이집의 식중독 발생 사전예방 및 확산 방지를 위한 지도·홍보 활동을 3월 25일부터 4월 5일까지 시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홍보 대상시설은 거제시 관내 사회복지시설과 어린이집 등 위생취약시설 40여개소로 식중독 예방 홍보 전담인력인 소통전담관리원을 통해 각 시설의 급식관리자와 조리 종사자에게 식중독 예방 요령 등을 교육하고 홍보물 등도 배포한다.

주요 활동내용은 ▲노로바이러스 식중독 예방 요령 등 안내 ▲ 식중독 예방 홍보·안내표 작성 ▲ 식중독 예방 6대수칙 등 식중독 예방 홍보물(포스터)과 노로바이러스 예방 자율 점검표 배부하여 급식소에서 식중독 발생 방지를 위해 평소에 자율적으로 점검하고 관리할 수 있도록 지도한다.

옥미연 거제시 복지국장은 “식중독은 발생하지 않도록 사전에 예방하는 것이 매우 중요하다. 특정시기에 발생하는 식중독 주의 정보를 매달 시 홈페이지에 게시하고, 거제시 SNS를 통해 다양한 콘텐츠 등을 활용하여 홍보하고 있으니, 식중독 발생을 예방하기 위해 시민들의 많은 관심을 바란다”고 말했다.

새거제신문  saegeoje99@hanmail.net

<저작권자 © 새거제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새거제신문의 다른기사 보기

정기 후원은 새거제신문의 신속 정확한 뉴스 및 정보 제공에 큰 힘이 됩니다!

후원하기
icon인기기사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