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교육/환경
거제교육지원청 영재교육원 힘찬 출발!

거제교육지원청(교육장 박정민)은 지난 16일 장평초등학교 체육관에서 학생, 학부모, 초․중학교 관리자 등 5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거제교육지원청영재교육원 입학식 ‘첫 만남의 날’ 및 교육과정 설명회를 했다.

이날 축하 포토 존에서는 설렘 가득한 표정으로 학생들과 학부모가 사진을 찍으며 입학식을 자축하고, 입학식 1부에서는 강사 및 담임 소개, 입학허가선언, 학생 선서, 환영사, 교육과정설명회를, 2부는 12개 반에서 반별 특색에 맞는 활동을 진행했다.

지난해 11월 공고를 거쳐 영재성 검사ㆍ심층 면접 등을 통해 교육 대상자를 선발했고, 올해 거제교육지원청영재교육원은 영재들의 타고난 잠재력을 계발하고자 하는 열정으로 초, 중학생 총 222명의 학생을 선발해 수학, 과학, 발명, 문학 12개 반에서 120시간의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2024년도 1년간 토요일 출석 수업, 방학 중 집중 수업, 체험학습, 산출물 발표 등 다양한 활동을 통해 학생들의 영재성을 발휘시켜 미래 사회 인재로 자랄 기회를 얻도록 도울 예정이다.

박정민 거제교육장은 환영사에서 “거제교육지원청영재교육원 학생들의 입학을 진심으로 축하하며, 미래 과학자를 꿈꾸는 학생들이 창의적 문제해결력을 길러 미래 핵심역량을 지닌 4차 산업혁명 시대의 융합인재로 성장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새거제신문  saegeoje99@hanmail.net

<저작권자 © 새거제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새거제신문의 다른기사 보기

정기 후원은 새거제신문의 신속 정확한 뉴스 및 정보 제공에 큰 힘이 됩니다!

후원하기
icon인기기사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