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사회
로컬크리에이터 육성 특강 성료

거제로컬크리에이터산업진흥협회(이사장 박재근)는 지난 28일 옥빛채 3층 교육장에서 개최한 ‘거제지역 로컬크리에이터 육성 특강’이 성황리 종료됐다.

이번 특강은 거제지역의 로컬크리에이터와 로컬브랜딩에 관심이 있는 분들과 협회 관계자 30명이 참석했으며, 다소 생소한 로컬크리에이터에 대한 문의와 신청으로 호응이 높았다.

강의는 지역에 사회적경제 및 도시재생 전반의 지역경제학 전문가 김석호 교수(경남대학교 로컬크리에이터 학과장)가 지역 살리기와 지역 문제해결에 대한 로컬크리에이터의 역할론과 로컬브랜딩에 대한 트랜디한 로드맵을 제시했다.

또 참여자들은 “지역소멸과 지역위기에 놓인 도시가 지속가능한 발전을 해 무엇을 해야할지 생각하는 계기가 되었고 로컬에 대한 매력과 로컬브랜드의 경쟁력에 대해 사례와 전망, 방향을 제시해줘서 유익했다” 등의 반응을 남겼다.

한편, 이 사업을 추진하는 거제로컬크리에이터산업진흥협회는 계속적인 거제지역의 로컬크리에이터 육성 특강을 통해 지역의 문제들을 함께 해결해 나가고, 청년들의 활동영역을 넓혀, 청년인구 감소 문제들을 실질적으로 해결하고자 다양한 사업을 운영하고 있다.

새거제신문  saegeoje99@hanmail.net

<저작권자 © 새거제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새거제신문의 다른기사 보기

정기 후원은 새거제신문의 신속 정확한 뉴스 및 정보 제공에 큰 힘이 됩니다!

후원하기
icon인기기사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