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사회
굿뉴스요양병원 등 아크차단기 자진 설치

거제소방서(서장 전수진)는 거제시 노유자시설인 굿뉴스요양병원, 솔향, 정원, 거제 사랑의집, 목련통합재가센터 등 다수의 노유자시설에서 아크차단기를 자진 설치했다고 29일 밝혔다.

소방서에 따르면 지난 2023년 거제 관내 185건의 화재 중 전기적 요인으로 인한 화재는 23.8%(44건)를 차지한다.

이에 소방서는 겨울철 화재안전대책의 일환으로 전기화재 예방을 위한 관내 노유자시설의 아크차단기 설치 홍보를 추진했다. 이에 굿뉴스요양병원 등 다수의 노유자시설에서 자발적으로 아크차단기를 설치했다.

아크차단기는 절연 파괴, 접촉부 불량, 노화 현상 등으로 인해 발생하는 전기 불꽃, 즉 아크(arc)를 감지해 전원을 차단하는 기능을 하는 전기 안전장치다.

굿뉴스요양병원 하미영 이사장은 “화재 시 피난에 어려움이 많은 분들이 이용하는 시설이기에 화재예방에 더욱 관심을 가지고 있다”며 “안전한 시설을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김정동 안전지도담당은 “이번 아크차단기 설치에 자발적으로 응해준 시설 관계자분들께 감사하다”며 “아크로 인한 화재가 전기화재 발생의 주원인 중 하나이므로 아크차단기 설치를 당부드린다”고 전했다.

새거제신문  saegeoje99@hanmail.net

<저작권자 © 새거제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새거제신문의 다른기사 보기

정기 후원은 새거제신문의 신속 정확한 뉴스 및 정보 제공에 큰 힘이 됩니다!

후원하기
icon인기기사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