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문화/행사
거제시 드림스타트, 요리체험 프로그램 운영

거제시 드림스타트는 지난 28일, 사례관리 아동 24명을 대상으로 수양동 맘스요리터(대표 이화영)에서 요리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했다.

이번 프로그램은 봄방학 기간 동안 체험활동에 소외되고 미디어에 과노출되기 쉬운 드림스타트 아동에게 스마트폰 과의존 예방 교육을 하고, 떡만들기, 오란다 만들기 등 요리체험 기회를 제공했다. 미디어 중독을 예방하고 아동 스스로 요리를 만들어 완성품을 선물해 보며 자신감과 성취감 향상에 도움을 주고자 마련됐다.

체험에 참여한 한 아동은 “직접 떡을 만들어 보니 신기하고 재미있었고 다음에도 꼭 다시 와서 다른 요리를 만들어보고 싶다”며 프로그램에 대한 높은 만족도를 보였다.

박병갑 아동청소년과장은 “이번 요리체험프로그램을 통해 아동들이 잠시나마 핸드폰을 놓고 자신감과 성취감을 높이는 유익한 시간이 되었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아동들이 체험 활동에 소외 없이 적극적으로 참여할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그램을 발굴·운영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거제시 드림스타트는 만 12세 이하 취약계층 아동 및 가족을 대상으로 통합사례관리와 보건·복지·교육·보육 등 맞춤형 통합 서비스를 지원하고 있으며 기타 문의는 거제시 드림스타트(☎055-639-3753)로 연락하면 된다.

새거제신문  saegeoje99@hanmail.net

<저작권자 © 새거제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새거제신문의 다른기사 보기

정기 후원은 새거제신문의 신속 정확한 뉴스 및 정보 제공에 큰 힘이 됩니다!

후원하기
icon인기기사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