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정치/자치
장승포항, 국제적 관광미항 조성해야

거제시의회 김두호 의원은 지난 23일 제244회 임시회 제2차 본회의에서 시정질문을 통해 장승포항의 국제적 관광미항 인프라 구축과 출퇴근·레저용 자전거 도로 정비를 주문하고 나섰다.

김 의원은 “장승포항이 국제적 관광미항으로 발돋움하기 위해서는 해상 공연장과 함께 음악분수, 레이저 조명을 설치해야 한다”면서 “음악분수와 레이저조명 설계용역을 통해 해상 공연장 설계에 반영할 필요가 있다”고 강조했다.

이와 함께 “향후 장승포항이 국가관리무역항으로 승격될 경우, 장승포항의 동서 방파제를 연결하는 보행교량도 설치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이에 대해 박종우 시장은 “추경 예산을 통해 장승포항과 관련된 세부적인 계획 수립을 위한 용역비를 마련하겠다”며 “또한 장승포항의 야간관광 활성화를 위한 공모사업 선정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답변했다.

자전거 도로 정비도 촉구했다. 김 의원은 “현재 도로 상황으로는 교통사고 발생 위험이 높아 삼성중공업 출퇴근 자전거 도로 정비가 필수”라며 출퇴근 자전거 도로 정비를 위한 거제시와 삼성중공업의 적극적인 노력을 요구했다.

그러면서 “현재 레저용 자전거 시범 코스 개발을 앞두고 있는 상황에서 시설 기준에 맞게 자전거 도로를 정비할 필요도 있다”고 지적했다.

박 시장도 동의 입장을 밝히며 “추경을 통해 자전거 도로 관련 용역을 시행하겠다”고 답변했다.

한편, 김두호 의원은 자전거 도로 정비와 관련해 거제시 공무원, 거제시자전거연맹 관계자와 함께 부산시를 답사한 바 있고. 제주시 답사를 앞두고 있다.

새거제신문  saegeoje99@hanmail.net

<저작권자 © 새거제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새거제신문의 다른기사 보기

정기 후원은 새거제신문의 신속 정확한 뉴스 및 정보 제공에 큰 힘이 됩니다!

후원하기
icon인기기사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