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행정
화재 피해 막은 '의로운 시민' 4명 표창 수여

거제시는 26일 오후, 시청 시장실에서 ‘의로운 시민’으로 선정된 ▲김성덕(41), ▲조영제(51), ▲천선욱(42), ▲김귀성(48)씨 에게 표창패를 수여하고 감사의 마음을 전했다.

이들은 같은 동에 살고 있는 이웃 사이로 지난 12월 8일 0시 8분경 고현동 e-편한세상 아파트 105동 1층 필로티 공간에서 화재가 발생하자, 소방대가 도착하기 전 소화기와 소화전을 이용해 초기 진화를 하고 주민 대피로를 확보해 화재로 인한 더 큰 피해를 막는데 핵심 역할을 했다.

이날 화재로 주민 250여 명이 대피했고 15명이 연기를 흡입해 병원으로 이송돼 치료를 받았으며, 불은 신고를 받고 출동한 소방대원들이 0시 20분경 완전히 진화했다.

김 씨 등은 “위험한 상황임에도 해야 할 일을 했다”며 “인명피해가 크지 않아 다행”이라고 말했다.

수여식에 참석한 관리사무소장은 “네 분의 활약으로 더 큰 피해가 나지 않아 매우 다행”이라며 감사의 뜻을 전했다.

박종우 시장은 “불길과 연기로 쉽사리 나서지 못하는 상황임에도 불구하고 네 분이 초동진화에 나선 덕분에 인명피해와 재산피해를 최소화 할 수 있었다”고 감사해 했다.

한편 거제시는 매년 용기있는 행동으로 다른 사람의 생명, 신체 또는 재산을 구하는 등의 선행을 실천한 시민을 ‘의로운 시민’으로 선정해 표창하고 있다.

새거제신문  saegeoje99@hanmail.net

<저작권자 © 새거제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새거제신문의 다른기사 보기

정기 후원은 새거제신문의 신속 정확한 뉴스 및 정보 제공에 큰 힘이 됩니다!

후원하기
icon인기기사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