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체육/스포츠
거제 유소년 축구 페스티벌 열전 돌입

전국 단위 유소년 축구 대회인 ‘2024 거제컵 KYFF 전국 유소년 축구 페스티벌’이 오는 2월 24일(토)부터 26일(월)까지 거제스포츠파크에서 열린다.

한국유소년축구연합회와 거제시축구협회가 주관하는 이번 대회는 거제시에서 올해 첫 유치한 전국단위 유소년 축구 대회다.

이번 대회는 U-8, U-9, U-10, U-11, U-12 팀 78개팀 선수와 가족 등 4,000여명이 참가해 본선 토너먼트 또는 조별 풀리그 방식으로 진행된다.

6인제 U-8, U-9, U-10팀은 전·후반 각 15분, 8인제 U-10, U-11, U-12팀은 전·후반 각 20분씩 경기를 치르게 된다.

거제 지역에서는 거제주니어FC, 거제에이원 FC, 거제유소년축구클럽, 거제프리라움FC 총 4팀이 참가하며, 해외 1팀(중국연변드림 FC)도 참가한다.

전국에서 참가하는 유소년팀들은 동계 스토브리그에 이어 다시 한 번 거제에서 다양한 경기 경험을 통해 실력향상의 기회를 갖게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거제시는 이번 대회유치로 관광비수기 시즌 경제 활성화 도모는 물론 유소년 스포츠 대회 유치 홍보에 큰 보탬이 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박종우 거제시장은 “참가하는 선수들이 부상 없이 최상의 경기력을 뽐내고 좋은 경험을 쌓고 갈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며, “거제를 찾아 주시는 관계자 및 학부모들께서도 대회기간 거제에 머무르면서 좋은 추억 만드시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새거제신문  saegeoje99@hanmail.net

<저작권자 © 새거제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정기 후원은 새거제신문의 신속 정확한 뉴스 및 정보 제공에 큰 힘이 됩니다!

후원하기
icon인기기사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