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행정
보건소, 당뇨집중관리 프로그램 운영

거제시보건소는 3월부터 7월까지 거제시민 중 당뇨 질환자 및 고위험군 60명을 대상으로 건강 수준 및 자가 관리능력 향상을 위해 당뇨 집중관리 프로그램인 「달콤한 인생을 위한 매일 당관리」를 운영한다.

혈압·혈당 등 기초 검사 및 설문지 작성 등 사전평가를 시작으로 간호사, 영양사 등 관리팀을 구성해 12주 동안 카카오톡 채널을 통해 대상자가 매일 측정한 혈당 수치를 확인하고 1:1 맞춤 코칭 & 피드백을 제공한다.

또한, 국민건강보험공단 거제지사와 연계하여 질환의 이해, 운동, 식이 관리 등 집합교육을 실시로 더 풍부한 프로그램을 제공할 계획이다.

김영실 건강증진과장은 “고혈압, 당뇨병은 거제시 주요 사망원인인 심뇌혈관질환을 초래하는 원인으로 심뇌혈관질환의 위험에서 벗어나기 위해서는 고혈압, 당뇨병의 적극적인 관리가 중요하다. 따라서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당뇨 질환자 및 고위험군의 자가 관리 전반을 개선하여 합병증 예방과 삶의 질 향상을 기대한다”고 밝혔다.

이번 당뇨 질환자 집중관리프로그램의 대상자 모집은 2월 19일부터 시작되며 궁금한 사항은 거제시보건소 심뇌혈관질환 상담실(☎055-639-6227)로 전화 또는 방문하면 된다.

새거제신문  saegeoje99@hanmail.net

<저작권자 © 새거제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새거제신문의 다른기사 보기

정기 후원은 새거제신문의 신속 정확한 뉴스 및 정보 제공에 큰 힘이 됩니다!

후원하기
icon인기기사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