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면동소식 거제,둔덕,사등,동부,남부
설 명절 대비, 남부면 이장단 회의

거제시 남부면(면장 추완석)은 지난 7일 남부면사무소 회의실에서 즐겁고 안전한 설 명절을 대비하며 이장단 회의를 개최했다.

이날 회의에는 정수만 도의원과 노재하 시의원이 참석해 남부면 주요 현안사업의 경과를 논의하고 주민 건의사항을 청취했다. 새 임기를 시작하는 신임이장(저구마을 노영도, 명사마을 이국재, 여차마을 김옥곤, 다대마을 김상진)의 위촉식도 함께 진행됐다.

남부면에서 첫 보직을 맡은 김상진 다대마을 이장은 “오랫동안 몸담고 있던 직장을 퇴직하고 고향마을의 이장직을 맡게 되어 감회가 깊다. 신임이장의 열정을 양분 삼아 선배 이장님들의 가르침을 따르며 슬기로운 이장생활로 남부면 발전에 기여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또한 설 연휴 생활폐기물 수거, 응급 의료기관 운영 일정 등 명절종합대책 및 산불 예방 수칙과 같은 주요 면정사항을 안내하고 마을별 비상연락망 구축 등을 논의했다.

추완석 남부면장은 “이번 연휴기간동안 불법 소각, 담배 불씨 등 작은 부주의가 산불로 이어져 인명피해와 재산 손실이 일어나지 않도록 이장님들의 각별한 관심을 부탁드린다. 특히, 귀성객 방문뿐만 아니라 관광객 방문률도 높은 남부면이 쾌적한 환경을 유지하여 방문객들에게 좋은 이미지를 심어줄 수 있도록 마을별 환경정화를 부탁드리고 행정적 지원이 필요하면 언제든 말씀해주시길 바란다”고 당부를 전했다.

새거제신문  saegeoje99@hanmail.net

<저작권자 © 새거제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새거제신문의 다른기사 보기

정기 후원은 새거제신문의 신속 정확한 뉴스 및 정보 제공에 큰 힘이 됩니다!

후원하기
icon인기기사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