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사건사고
거제 고개섬 인근 좌주선박 안전조치

통영해양경찰서(서장 한철웅)는 지난 29일 11시 31분경 거제시 사등면 고개섬 인근해상에 선박이 *좌주됐다는 신고를 접수받고 연안구조정, 경비함정 등 구조세력을 급파해 안전조치를 했다.

* 좌주: 물이 얕은 곳의 바닥이나 모래가 많이 쌓인 곳에 배가 걸림

현장에 도착한 통영해경은 A호(500톤급, 유람선, 승선원 4명)에 승선해 승선원 건강상태는 이상 없음을 확인, A호가 뻘 위에 좌주상태로 선저가 평평한 덕분에 선체가 기울거나 침몰될 위험성이 없고 파공부위도 없는 것을 확인했다.

통영해경은 즉시 이동은 어려울 걸로 판단, 만조시간을 고려해 30일 만조시 A호에서 섭외한 예인선을 이용해 옮기도록 계획을 세우고 밤새 비상상황을 대비해 연안구조정을 현장에 배치해 안전관리를 했다.

30일 11시경 수심상황이 확보되자 예인선을 이용해 A호를 안전하게 옮겼고, A호의 선저에 파공부위 등 위험성이 없음을 재확인한 후 자력 항해로 이날 오후 2시 15분경 안전하게 정박지로 입항조치를 했다.

A호는 조선소에서 수리 후 복귀를 하던 중 저수심을 인지 못하고 좌주하게 되자 구조요청을 한걸로 확인됐다.

통영해경은 “연안해역에는 저수심, 암초 등이 많으므로 물때나 지형을 사전에 파악하고 항해 시 각별히 유의해야 한다”고 당부했다.

새거제신문  saegeoje99@hanmail.net

<저작권자 © 새거제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새거제신문의 다른기사 보기

정기 후원은 새거제신문의 신속 정확한 뉴스 및 정보 제공에 큰 힘이 됩니다!

후원하기
icon인기기사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