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교육/환경
거제대, 지역 간호사 위한 KALS Provider 교육

거제 유일 거제대학교(총장 허정석)는 지난 9일 KALS TS(Director 남성미)주관으로 지역 간호사 대상 KALS Provider 교육을 했다. 이번 교육은 LINC사업단의 산업체 재직자 교육과정으로 진행됐으며 간호학과 남성미, 이주리, 황아름 교수가 강사로 참여했다.

교육은 병원 내 소생술 팀 활성화, 전문기도유지술, 심정지와 연관된 심전도 리듬, 심정지 치료에 사용하는 약물, 심정지 후 통합치료에 필요한 간호중재에 대해 시뮬레이션 중심 교육으로 진행됐다. 교육 당일 교내 시뮬레이션 실습실은 오전 9시부터 오후 5시까지 긴 교육시간 동안 간호사와 강사들의 열의로 가득했다. 교육 후 KALS Provider 실기 및 필기 평가가 실시됐으며 참가자 전원 자격을 취득했다.

교육에 참가한 간호사들은 “하루가 한 시간처럼 빠르게 지나갔다, 임상현장에서 응급상황이 발생했을 때 느꼈던 두려움이 줄어들었다, 실무에 대한 이론적 근거를 바탕으로 시뮬레이션 교육을 받으니 자신감이 높아졌다. 좋은 시설을 갖춘 대학이 인근에 있어 무척 좋다” 등의 반응을 보였다.

간호학과 남성미 교수는 2024학년도 국고지원사업단의 지원을 통해 재학생과 거제시 간호사를 대상으로 기본 및 전문소생술 교육을 지속해 나가겠다고 전했다.

새거제신문  saegeoje99@hanmail.net

<저작권자 © 새거제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새거제신문의 다른기사 보기

정기 후원은 새거제신문의 신속 정확한 뉴스 및 정보 제공에 큰 힘이 됩니다!

후원하기
icon인기기사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