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교육/환경
애서튼국제외국인학교 '융합교육' 관심 집중

2023년 교육만족도 '만점' 획득 ‥ 거제시 지역사회 기여프로그램도 선보여

'12월 9일 교육박람회' 거제시 학생 · 학부모도 참여 가능 ‥ 1월 영어캠프

세계 최고 수준 국제인증 학교인 거제시 애서튼국제외국인학교(Atherton International School, AIS)가 문화예술을 접목한 혁신적인 교육프로그램을 잇달아 선보여 지역사회 및 교육계로부터 주목받고 있다.

애서튼국제외국인학교(총교장 김경석)는 지난 10월 세계적인 성악가인 폴포츠가 방문해 학생 및 학부모들과 토크쇼를 한데 이어 역시 세계 최고 수준의 세베라첵 합창단 공연으로 문화예술과 교육의 연계 프로그램을 시도한 바 있다.

지난 11월에는 거제시문화예술재단과의 업무협약을 하고 본격적으로 문화예술과 교육을 접목한 융합프로그램을 개발해 적용하고 있다.

거제문화예술회관과 업무협약

애서튼국제외국인학교(AIS)는 덕부학원(이사장 김형수)이 운영하면서 혁신적인 학교 운영을 통해 학생과 학부모로부터 ‘23년도 교육만족도 만점을 받았으며, 이를 바탕으로 지역사회 기여 프로그램도 선보이면서 지역사회로부터도 국제외국인학교로서는 유례없는 호응과 평가를 받고 있다.

애서튼국제외국인학교는 1985년에 설립된 이래 60여개국 3,500여명의 전 세계 외국인 학생을 양성한 국내 최고 명문 학교로서, 현재도 미국, 영국, 캐나다, 노르웨이, 독일, 네덜란드, 일본, 스페인 등 전 세계 20개 국적의 외국인 학생들이 재학하고 있다.

오는 12월 9일(토)에는 애서튼국제외국인학교(AIS)에서 교육박람회가 열리며 초중고 학생들을 대상으로 국제영어스피치 대회와 글로벌리더십 강연, 과학실험과 공연, 크리스마스 마켓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특히 이번 교육박람회는 거제시 학생과 학부모들도 자유롭게 참석할 수 있어 외국인 학생 및 학부모들과의 학습 정보 교류의 장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2024년 1월 8일부터 2주간은 애서튼국제외국인학교의 학습 프로그램을 압축한 ‘영어 캠프’도 운영한다. 이번 영어 캠프는 학생들이 즐겁게 영어교육을 체험할 수 있도록 구성된다.

애서튼국제외국인학교 김경석 총교장(Mr. Kevin Kim)은 "미래세대의 학생들이 창의적이고 다양한 역량을 발휘하기 위해서는 융합교육이 중요하다. 그러한 측면에서 애서튼국제외국인학교는 스템(STEM) 교육의 유기적인 연계로 융합 교육을 시행하고 있다"면서 "여기에 인문과 예술(A)을 추가해 STEAM(과학‧기술‧공학‧인문‧예술‧수학) 교육과 액션러닝(Action Learning)을 접목해 문제해결 영역까지 확대한 실용적인 교육도 병행하고 있다"고 밝혔다.

김경석 총교장

김 총교장은 "아울러 SEL(사회정서교육), SEC(교과 외 교육) 프로그램을 정규수업에 편성, 급변하는 현대사회에서 창의성을 발휘할 수 있도록 학습지식은 물론 정서, 유연한 사고, 예술적 소양을 함양한 융합형 인재로 성장하도록 할 것"이라며 "우수한 교육 방법론을 지역 상생 프로그램으로도 지속적으로 선보여 거제시 학생들에게도 '가능성의 힘(The Power of Possibility)'이라는 메시지를 전달해 글로벌 인재가 되는데 모티브를 제공할 것"이라고 포부를 밝혔다.

애서튼국제외국인학교의 그라함 교장(Mr. Graham John Horton)도 "덕부학원으로 Leadership이 바뀐 뒤로 학교가 획기적인 변화가 뒤따랐고, 학생과 학부모들이 매우 행복해하고 있다"면서 "아울러 학교 프로그램의 우수성에 대한 입소문으로 다른 지역에서도 입학 문의가 많이 오고 있다. 앞으로도 김경석 총교장과 One Team이 되어 학교 발전은 물론 지역사회에 기여하는 일원이 되겠다"고 전했다.

거제시 지역 학생과 학부모들이 12월 9일(토) 진행되는 애서튼국제외국인학교 교육박람회에서 많은 인사이트를 가져갔으면 좋겠다는 바람도 덧붙였다.

한편 ‘24년 1월에 진행되는 겨울 캠프(1월 8일~19일)는 거제시 학부모들의 요청에 따라 한정된 인원을 대상으로 추가 연장 등록을 시행 중이다. 지역사회 학생들의 부담을 덜어주기 위해 잔여 좌석에 한해 선착순 특별할인 혜택도 부여할 예정이다.

새거제신문  saegeoje99@hanmail.net

<저작권자 © 새거제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새거제신문의 다른기사 보기

정기 후원은 새거제신문의 신속 정확한 뉴스 및 정보 제공에 큰 힘이 됩니다!

후원하기
icon인기기사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