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면동소식 연초,하청,장목,옥포
연초면, 산불감시원 발대식·산불예방 캠페인

거제시 연초면(면장 송황)은 2023년 가을철 ~ 2024년 봄철 산불예방에 총력 대응하기 위한 산불감시원 발대식을 지난 1일 개최하고, 산불예방 홍보 활동을 확대하기 위해 지역 기관단체와 함께 산불예방 캠페인을 했다.

이날 행사에는 연초면 산불감시원, 자율방재단원, 의용소방대원 및 면사무소 직원 등 40여 명이 참석했다. 산불감시원 발대식을 개최하고 산불예방 캠페인을 했다.

이날 캠페인은 관내 마트, 마을회관, 주요 등산로 입구 등 주민들을 대상으로 산불예방 홍보 리플릿을 배부했다. 또한 일일 산불감시원이 되어 산 연접지 영농폐기물 소각행위를 집중 단속하고, 산불예방 순찰 활동을 했다.

또한, 산불감시원 발대식을 열어 산불예방에 대한 결의를 다지고, 산불감시원 주요임무와 근무수칙 등 산불예방활동을 위한 직무·안전교육을 했다. 산불감시원들은 앞으로 산 연접 지역에서 불을 피우거나 불법소각을 하는 자 등에 대한 단속과 산불예방 순찰활동을 적극적으로 실시할 예정이다.

송황 연초면장은 “산불감시원들은 사명감과 책임감을 가지고 근무에 최선을 다해 달라"며 "시민들 또한 한 건의 산불도 발생하지 않는 연초면을 만들기 위해 적극 참여해 주시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새거제신문  saegeoje99@hanmail.net

<저작권자 © 새거제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새거제신문의 다른기사 보기

정기 후원은 새거제신문의 신속 정확한 뉴스 및 정보 제공에 큰 힘이 됩니다!

후원하기
icon인기기사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