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교육/환경
거제교육지원청 '2023 거제학생 모의의회'

거제교육지원청(교육장 김재훈)은 20일 거제시의회 본회의장에서 거제관내 초․중․고 학생회장 3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2023 거제학생 모의의회’를 진행했다.

이번 모의의회에는 거제 관내 학생 대표들이 모여 지방의회의 기능을 이해하고 민주적 의사결정을 통해 건전한 시민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거제시의회 지원과 협조를 받아 추진됐다.

이날 모의의회에서는 학생들이 직접 의장, 의원, 사무국장, 의사팀장 등의 역할을 맡아 안건 제안(▲ 거제 관내 진로직업체험센터 설치에 관한 건의안 ▲ 교실 내 CCTV 설치에 관한 건의안)과 1분 자유발언(▲ 교내 공용 프린터기 설치 ▲ 청소년기에 꼭 꿈이 있어야 하는가 ▲ 야간 자율학습 이후의 학생 통학비 지원 요청) 등의 내용으로 실제 의회 진행방식과 동일하게 회의를 진행했다.

또한 의회를 마치고 윤부원 거제시의장, 정명희 거제시의원과 함께 평소 학생들이 시의회에 대해 궁금했던 점과 시민을 대표하는 기관으로서 시의회 역할에 관해 묻고 답하며 소통하는 시간을 이어갔다.

김재훈 교육장은 “학생의 대표들이 모여 다양한 사회현상에 관심을 갖고 자료를 찾으며 서로 해결책을 모색하는 경험들이 이 사회의 민주시민으로서 성장할 수 있는 밑거름이 될 것”이라고 학생들을 격려했다.

윤부원 거제시의장은 “학생들이 지방의회의 기능과 역할을 직접 체험함으로써 시의회에 대해 더욱 이해하고 관심을 가질 수 있는 뜻깊은 시간이었다. 앞으로 청소년들이 올바르고 건강한 민주시민으로 자라날 수 있도록 의정활동에 열심히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새거제신문  saegeoje99@hanmail.net

<저작권자 © 새거제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새거제신문의 다른기사 보기

정기 후원은 새거제신문의 신속 정확한 뉴스 및 정보 제공에 큰 힘이 됩니다!

후원하기
icon인기기사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