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교육/환경
'찾아가는 작은 과학관' 과학 체험 행사 운영

거제양정초등학교(교장 강기룡)는 지난 10월 31일부터 11월 1일까지 2일간 학생들이 다양한 과학 체험을 할 수 있는 ‘찾아가는 작은 과학관’ 프로그램을 유치해 운영했다.

이날 행사는 2023년 국립부산과학관 후원회 사업으로 부·울·경남 소외지역 및 소외계층 대상 과학문화 확산을 위해 운영하는 ‘찾아가는 작은 과학관’ 행사로 평소 과학 체험의 기회가 부족한 학생들에게 과학 체험의 기회를 제공해 과학에 대한 흥미와 관심을 높이고자 마련됐다.

특히 이날 행사는 지역의 과학 체험 기회가 부족한 학생들을 대상으로 오후 프로그램을 개방해 유치원 및 소외계층 학생들도 참여하는 알찬 행사가 됐다.

전교생을 대상으로 진행한 이번 행사는 골드버그 교구를 활용한 워크숍형 창의력 체험프로그램인 ‘마블런 챌린지’, ‘가상드론 조종’, ‘로봇 축구’와 이동형 전시물 체험으로 기어와 관련된 6종 체험형 전시물과 레고 부품을 활용한 나만의 기어 만들기 체험인 ‘세상을 움직이는 톱니바퀴’ 그리고 ‘종이 비행기 발사대’, ‘팽이 의자’, ‘나만의 뱃지 만들기’ 등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으로 진행됐다.

특히 이벤트 행사로 진행된 ‘4족 보행 로봇 강아지 로드 쇼’가 가장 인기 있었는데 시간별로 본교 각 층 복도로 방문해 전교생의 환호 속에 성황리에 이루어졌다.

이번 체험 행사에 참여한 한 학생은 “멀리 대도시로 찾아가야만 체험할 수 있는 것들을 우리 학교에서 체험을 하니 너무 좋았다”며 “앞으로도 이런 과학 행사가 자주 있으면 좋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새거제신문  saegeoje99@hanmail.net

<저작권자 © 새거제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새거제신문의 다른기사 보기

정기 후원은 새거제신문의 신속 정확한 뉴스 및 정보 제공에 큰 힘이 됩니다!

후원하기
icon인기기사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