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면동소식 거제,둔덕,사등,동부,남부
남부면 꽃섬 '후릿개다리 꽃바람동산' 완공

남부면사무소는 지난 31일 ‘후릿개다리 꽃바람동산’ 조성을 완공해 일곱 번째 꽃섬이 완성됐다고 밝혔다.

‘후릿개다리 꽃바람동산’에는 그늘에서도 잘 자라는 여러해살이풀 맥문동 4,100본이 식재됐다. 내년 8월 중순에 남부면을 방문하면 맥문동이 개화하여 보랏빛 물결로 아름드리 피어나는 모습을 볼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한여름날의 ‘수국축제’로 남부면 수국꽃길은 이미 전국적으로 유명하지만, 마을주민, 기관단체와 합심해 수국이 지고 난 자리에 메리골드, 송엽국을 비롯한 아름다운 가을꽃을 심는 등 사계절 아름다운 꽃섬 가꾸기에 열심이다.

특히, 다포마을 꽃동산은 마을주민이 직접 꽃을 심고, 씨를 거두고, 다시 꽃을 심어 가꾸며 마을주민의 애정이 듬뿍 들어간 꽃밭으로, 가을하늘 아래 붉게 피어난 천일홍이 매우 아름답다.

남부면 주민자치회 윤길정 회장은 “앞으로도 마을주민과 각종 기관단체가 애향심을 가지고 서로 협력하여 남부면 지역관광 살리기에 힘을 보태야 할 때”라며 남부면 발전의 포부를 전했다.

추완석 남부면장은 “사계절 아름다운 남부면 가꾸기를 위해 노력하여 주신 마을주민과 남부면 주민자치회를 비롯한 전 기관단체에 감사드리며, 내년에도 아름다운 꽃동산으로 남부면이 거제관광 1번지가 되도록 더욱 열심히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새거제신문  saegeoje99@hanmail.net

<저작권자 © 새거제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새거제신문의 다른기사 보기

정기 후원은 새거제신문의 신속 정확한 뉴스 및 정보 제공에 큰 힘이 됩니다!

후원하기
icon인기기사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