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교육/환경
거제교육지원청, 거제시와 교육행정협의회 정기회

거제교육지원청(교육장 김재훈)과 거제시(시장 박종우)는 30일 거제교육지원청 대회의실에서 ‘2023 거제교육행정협의회 정기회’를 했다.

「거제교육행정협의회」는 거제교육지원청과 거제시의 교육・학예에 관한 사무 등의 정책 연계 및 협력 강화를 위해 운영되고 있으며, 교육장과 시장을 공동의장으로 하고 교육지원청 과장 4명, 교장단 대표 1명, 시청 국장 5명, 평생교육과장 1명 등 총 13명의 위원으로 구성된다.

이날 회의에서 거제교육지원청은 가칭)상동1초 외 신설학교 관련 업무 협조와 원거리 통학 학생을 위한 등·하교시간 버스 노선 증편 협조를 요청했다. 이에 박종우 시장은 교육환경과 통학 편의의 중요성에 공감하며 가칭)상동1초의 통학로 개선 문제, 가칭)고현1초 학교시설복합화를 통한 신설, 옥포초 신설대체이전, 가칭)상문중 신설 추진에 적극 협조하고 중·고등학생들을 위한 등·하교시간 버스 노선 증편에 대해 적극 검토하기로 했다.

또한 거제교육지원청은 거제시에서 요청한 시의 대표 축제인 거제옥포대첩축제 「승전행차 가장행렬」에 학생들의 적극적인 참여 및 둔덕중학교 정문 진입로 확장 등을 적극 검토하기로 했다.

김재훈 교육장은 거제교육 발전에 적극적으로 협조하는 박종우 시장에게 감사 인사를 전하며, 거제교육행정협의회가 지역교육 발전을 위한 역할을 다할 수 있도록 거제시와 지속적인 협의를 계속해 나갈 것임을 강조했다.

새거제신문  saegeoje99@hanmail.net

<저작권자 © 새거제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새거제신문의 다른기사 보기

정기 후원은 새거제신문의 신속 정확한 뉴스 및 정보 제공에 큰 힘이 됩니다!

후원하기
icon인기기사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