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교육/환경
거제시 드론 챌린지 대회 성황리 열려

거제대학교(총장 허정석)는 지난 14일 거제스포츠파크 실내체육관에서 개최한 2023 거제시 드론 챌린지 대회를 성황리에 마쳤다.

이번 대회는 거제시가 주최하고 거제대학교와 거제메이커센터가 공동주관으로 진행했다. 3회째를 맞이한 대회는 연령에 따라 초등부, 중·고등부, 대학·청년부 누구나 참여할 수 있고, 총 170여명의 학생들이 참가해 조립·레이싱·드론축구 3개 부문으로 진행됐다.

개회식에는 거제대학교 허정석 총장을 비롯해 서일준 국회의원, 박종우 거제시장, 전화익 부총장, 권태민 거제해양관광개발공사 상임이사, 박주언 거제메이커센터장, 정명희 거제시의원, 드론스토리 안종일 대표 등이 참석해 행사를 빛냈다.

허정석 총장은 환영사에서 라이트 형제의 최초 비행을 언급하면서 “향후 드론 분야의 발전 방향이 무궁무진하기에 기업이나 전문가의 노력보다 꿈을 지나고 포기하지 않는 자만이 드론의 새로운 분야를 개척 할 것"이라며 "그러기에 이번 드론 챌린지 대회를 통해 많은 학생들이 꿈을 꾸게 되고 그 꿈을 향해 나아가게 되는 계기가 되기를 희망한다“고 말했다.

참가자들을 격려하기 위해 행사에 참여한 서일준 국회의원은 “많은 학생들이 대회를 계기로 더 큰 꿈에 도전하는 마중물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번 대회에서 학생뿐만 아니라 부모님, 초중고 지도교사 및 대학동아리 지도교수들도 참여해 학생보다 더 열정적으로 응원하고 지도하는 모습이 인상적이었다. 거제대학교는 드론축구 부문에서 드론동아리 ‘레지니어’ 가 2위를 차지했고, 레이싱 부문에서 기계공학과 최종인, 이동진 학생이 각각 1, 2위를 차지했다.

대회를 준비하고 운영한 거제메이커센터 박주언 센터장은 “이번 행사를 마치며 많은 청소년 및 대학생들의 참여에 감사하며, 4차 산업의 핵심인 드론산업에 대해 이해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되었길 바란다”고 전했다.

거제대학교 혁신지원사업단 신동철 단장은 “앞으로 대회를 더욱 확대하여 거제만의 대회가 아닌 부·울·경권 대회로 확대하는 방안도 고려중“이라고 말했다.

새거제신문  saegeoje99@hanmail.net

<저작권자 © 새거제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새거제신문의 다른기사 보기

정기 후원은 새거제신문의 신속 정확한 뉴스 및 정보 제공에 큰 힘이 됩니다!

후원하기
icon인기기사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