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교육/환경
거제시 육아종합지원센터, 보육교직원 교육

거제시 육아종합지원센터는 지난 19일과 21일 어린이집 보육교직원을 대상으로 '놀면서 자란다 교육'을 했다.

‘놀면서 자란다’는 보건복지부에서 고시한 제4차 표준보육과정을 기반으로 현장에서의 영유아 중심·놀이 중심 보육을 배우는 보육교직원 대상 교육이다.

이번 교육은 박미경 원장(장평어린이집)의 강의로 진행됐고, 19일과 21일 각각 0-2세(영아), 3-5세(유아) 과정의 내용을 다루었다.

교육에 참여한 수강생들은 교육 종료 후 이루어진 만족도 조사에서 현장에서 볼 수 있는 실제 사례 중심으로 강의가 이루어져 흥미롭고 만족스러웠다고 답했다.

센터 관계자는 “육아종합센터에서는 보육교직원들의 전문성을 제고하기 위해 다양한 보육교직원 교육을 진행하고 있다”며, “이번 놀면서 자란다 교육 역시 보육 현장의 최전선에 있는 보육교직원들이 더욱 성장하는 발판이 됐으면 한다”고 전했다.

한편, 거제시 육아종합지원센터는 오는 10월 한국보육진흥원과 연계하여 보육교직원의 마음 성장 프로젝트를 운영할 예정이다. 보육교직원들이 겪는 스트레스에 대한 자기돌봄 교육과 푸드아트를 통한 힐링 프로그램으로 구성된 이 프로젝트는 10월 초 거제시 육아종합지원센터 홈페이지에서 자세하게 만나볼 수 있다.

새거제신문  saegeoje99@hanmail.net

<저작권자 © 새거제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새거제신문의 다른기사 보기

정기 후원은 새거제신문의 신속 정확한 뉴스 및 정보 제공에 큰 힘이 됩니다!

후원하기
icon인기기사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