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복지/봉사
거제시 드림스타트, 드론 조종 및 초콜릿만들기

거제시 드림스타트는 지난 19일, 초등 고학년 아동 17명을 대상으로 ㈜슬기로운 체험교실(고현동 소재)에서 드론 조종 및 초콜릿 만들기 체험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이번 드론 조종 프로그램은 참여자들의 만족도 조사 의견을 반영해 여름방학 방학 특강으로 추진된 것으로 아동들이 평소 쉽게 접할 수 없는 드론의 비행 원리와 조종법을 배우고 장애물 경기 등을 체험하는 등 폭넓은 진로 탐색 기회를 제공했다. 초콜릿 만들기 체험은 ㈜슬기로운 체험 교실 후원(12만원 상당)으로 진행됐다.

체험에 참여한 한 아동은 “초콜릿 만들며 했던 퀴즈도 재밌었고, 처음으로 드론을 조종해 보았는데 드론을 내가 직접 조종하며 장애물 통과를 할 수 있다는 것이 신기했고 또 드론 체험 기회가 있으면 참여하고 싶다”고 말했다.

박병갑 아동청소년과장은 “드론 체험이 드림스타트 아동들의 진로 탐색에 도움이 되었길 바라며 이번 체험을 통해 미래 사회를 이끌어갈 아동들이 창의적이고 역동적인 인재로 성장하길 기대한다”고 전했다.

한편, 거제시 드림스타트는 여름방학을 맞아 취약계층 아동을 대상으로 축구교실, 만들기 체험, 역사 체험 등 다양한 맞춤형 프로그램을 운영하여 여름방학 동안 체험 및 학습 기회를 꾸준히 제공할 계획이다.

새거제신문  saegeoje99@hanmail.net

<저작권자 © 새거제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새거제신문의 다른기사 보기

정기 후원은 새거제신문의 신속 정확한 뉴스 및 정보 제공에 큰 힘이 됩니다!

후원하기
icon인기기사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