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교육/환경
거제대 HiVE 사업 문화관광해설과정 수료식

거제대학교(총장 허정석)는 지난달 31일 고등직업교육거점지구(HiVE) 사업 일환으로 실시된 평생직업교육과정 일반분야 직업교육 문화관광해설과정 수료식을 개최했다.

‘문화관광해설과정’은 거제시 전역의 문화관광지에 대한 해설능력을 함양하고, 관광정보를 생산 및 확대시켜 지역을 방문한 관광객들의 만족을 높이고 재방문을 유도, 새로운 관광수요를 창출하고 관광객들을 안내할 수 있는 인력을 양성하기 위해 개설된 프로그램이다.

‘문화관광해설과정’에는 15명이 교육에 참여해 전반적인 교육 만족도는 98점으로 나타났다.

학습자들은 “전반적으로 만족하며, 관광 관련 수업을 들으면서 몰랐던 거제도에 관한 문화, 역사 수업을 들을 수 있어서 유익했다”며, “30여년을 거제에서 살았지만, 내가 살고 있는 곳에 대해 너무 알지 못했었다. 금번 교육과정을 통해 거제에 대한 역사와 발전된 모습을 보며 애향심이 무럭무럭 향상되는 계기가 됐다”고 소감을 전했다.

거제대학교는 이번 교육 과정을 통해 거제시 문화관광지에 대한 해설이 가능한 인력을 양성하여 지역 방문 관광객들의 만족을 높이고 학습자들의 지속적인 직업 탐색 기회 제공 및 역량 제고와 지역사회와 상호작용하는 통로 확대를 위해 아낌 없이 지원할 계획이다.

새거제신문  saegeoje99@hanmail.net

<저작권자 © 새거제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새거제신문의 다른기사 보기

정기 후원은 새거제신문의 신속 정확한 뉴스 및 정보 제공에 큰 힘이 됩니다!

후원하기
icon인기기사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