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조선/해양/경제
거제공고, 관내 중학생 직업체험캠프

거제공업고등학교(교장 오민세)는 지난 24일 교내 각 학과별 실습장에서 관내 8개 중학교의 희망자 132명의 중학생을 대상으로 하는 1차 직업체험캠프를 운영했다.

직업체험캠프는 고등학교 진학을 앞두고 학생 진로 체험의 필요성 증가와 맞춤형 진로교육이 필요함에 따라 학생 스스로 소질과 적성에 맞는 진로를 탐색하기 위해 마련됐다.

각 과별로 기계과는 3D 모델링을 통해 미래가 유망한 3D프린터를 활용, 제품을 제작하기 위해 필요한 모델링을 실습할 수 있는 시간을 마련했다. 전기과는 전등 및 전열회로제작, 용접과는 선박모형 제작 및 용접실습 프로그램을 희망하는 학생들에 맞춰 운영했다.

참여한 한 학생은 “평소 공업고등학교에 대해 잘 알아볼 방법도 드물고, 부정적인 시선도 많아서 관심이 없었지만, 이번 체험을 통해 공업고등학교에 대해 이해할 수 있었고, 내가 모르던 여려 가지 기술과 수업을 체험할 수 있는 시간이 너무 유익했고 생각보다 너무 재미있는 시간었다"고 전했다.

거제공고 오민세 교장은 “학생들이 꿈을 지니고 직업체험캠프에 참여한 가운데 진행한 여러 가지 경험을 격려하며 매년 더욱 발전시켜 직업체험캠프를 마련하겠다”고 전했다.

거제공고는 향후 6월 21일 2차 직업체험캠프를, 2학기에는 중학교 선생님과 학생들을 대상으로 하는 ‘찾아가는 진로 설명회’를 진행할 계획이다.

새거제신문  saegeoje99@hanmail.net

<저작권자 © 새거제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새거제신문의 다른기사 보기

정기 후원은 새거제신문의 신속 정확한 뉴스 및 정보 제공에 큰 힘이 됩니다!

후원하기
icon인기기사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