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문화/행사
조세민 초대전 ‘사이의, 산보’ 첫날부터 성황

거제시문화예술재단(이사장 박종우)이 마련한 미디어 아티스트 조세민 초대전 '사이의, 산보'가 지난 15일 성황리에 오픈했다.

조세민 작가가 창작한 독특하고 귀여운 캐릭터 설치 작품과 다양한 미디어 아트 작품이 전시되는 이번 초대전에서 특히 인기를 끈 것은 관람객이 참여하는 인터랙티브 작품이다.

관람자가 걷는 대로 따라오는 귀여운 캐릭터를 표현한 인터랙티브 미디어 아트 작품 ‘집에 가는 길에’는 어린이부터 성인까지 많은 사람들의 관심을 끌고 있다. 작가가 이번 전시를 위해 거제 버전으로 창작한 이 작품 속에는 거제문화예술회관 풍경도 숨겨져 있어서 찾는 재미도 있다.

이번에 전시하는 조세민 작가는 한·중·일을 중심으로 미디어 아트 등 여러 작업을 하고 있다. 동아시아의 전통 이미지 상징들을 팝적인 작품 속에 삽입하여 삶과 죽음, 인간의 삶에 대해 고찰하고 있는 조세민 작가는 귀여운 소녀의 이미지인 ‘미미밈(Memememe)’, 고양이 ‘달리(Dali)’ 등의 대표 캐릭터와 국내외 미술관 전시, 기업과의 콜라보를 통해 잘 알려져 있다.

이번 전시는 4월 5일(수)까지 거제문화예술회관 기획 전시로 전시실에서 개최되며, 매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6시까지 무료로 관람할 수 있다.

매주 수요일 오후 3시에는 큐레이터의 해설과 함께 감상할 수 있는 전시 투어 프로그램이 운영되어 현장에서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10명 이상 단체의 경우 사전 예약을 통해 날짜를 지정하여 투어를 신청할 수도 있다.

전시와 관련하여 자세한 사항은 거제문화예술회관 홈페이지(www.geojeart.or.kr) 또는 전화 (055-680-1014)를 통해 확인 가능하며, 관람 방법에 관한 내용은 유튜브 ‘거제문화예술맛집’에서 영상으로 확인할 수 있다.

새거제신문  saegeoje99@hanmail.net

<저작권자 © 새거제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새거제신문의 다른기사 보기

정기 후원은 새거제신문의 신속 정확한 뉴스 및 정보 제공에 큰 힘이 됩니다!

후원하기
icon인기기사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