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행정
거제소방서, 소방훈련 지원센터 연중 운영

거제소방서(서장 주태돈)는 소방안전관리대상물 관계인의 체계적인 소방훈련 지원과 자체적인 대응역량 강화를 위해 소방훈련 지원센터를 연중 운영한다고 14일 밝혔다.

지난 2022년 12월 1일부터 개정․시행된 화재의 예방 및 안전관리에 관한 법률(약칭 ‘화재예방법’)에서 모든 소방안전관리 대상물의 관계인은 근무자 등에게 소화․통보․피난 등의 훈련과 소방안전관리에 필요한 교육을 연 1회 이상 하고 소방훈련 결과를 2년간 보관하도록 의무화했다. 이를 위반할 시 최대 300만원의 과태료가 부과하도록 규정했다.

특히, 특급·1급 특정소방대상물은 훈련한 날로부터 30일 이내 결과를 소방서로 제출해야 하며 이를 위반할 시 최대 200만원의 과태료가 부과된다.

이에 소방서는 소방훈련의 어려움을 겪는 소방안전관리대상물 관계인에게 훈련설계를 지원하고 자기 주도적인 소방훈련이 정착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할 방침이다.

주요 내용은 ▲대상별 위험특성을 고려한 훈련 컨설팅 ▲소화·통보·피난 등 훈련 중점요소가 포함된 훈련 설계 검토·지도 ▲소방차량·장비의 체계적 지원 등이다.

소방훈련을 희망하는 특정소방대상물 관계인은 거제소방서 현장대응단 또는 관할 119안전센터를 방문하여 안내받을 수 있다. 자세한 사항은 거제소방서 현장대응단(055-689-9273)으로 문의하면 된다.

주태돈 서장은 “화재현장에서 소방대가 도착하기 전 관계인에 의한 효과적인 초기대응은 인명 및 재산피해 최소화로 이어진다”며 “관계인에 의한 자율적인 소방훈련을 위해 체계적이고 내실 있는 소방훈련이 진행되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새거제신문  saegeoje99@hanmail.net

<저작권자 © 새거제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새거제신문의 다른기사 보기

정기 후원은 새거제신문의 신속 정확한 뉴스 및 정보 제공에 큰 힘이 됩니다!

후원하기
icon인기기사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