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면동소식 연초,하청,장목,옥포
옥포2동 지사협, 홀몸노인 생일맞이 지원

옥포2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동위원장 이병철, 위향옥)는 지난 8일 올 한해 생일을 맞은 취약계층 독거노인을 찾아 생일 케이크를 전달하고 안부와 축하인사를 전하는 '홀로어르신 생일맞이 지원사업'을 진행했다.

‘홀로 어르신 생일맞이 지원사업’은 옥포2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특화사업 중 하나로 관내 저소득 홀로 어르신을 대상으로 매월 생일이 도래하는 어르신을 직접방문 생일잔치를 진행하는 사업이다.

케이크는 관내 지역소상공인 빵집(파리바게트 거제옥포한신점, D덕후, 샹뜨레베이커리) 3곳의 후원으로 마련된다.

이날은 3월 생신을 맞이한 홀로 어르신 5명의 가정을 방문해 기부 받은 케이크을 전달하고 축하노래를 불러주며 안부를 확인했다.

생일 케이크를 받은 어르신은 “생각지도 못한 생일 선물을 받고 너무 기쁘다. 얼마만에 받아보는 생일인지 모르겠다”며 소외 계층을 위해 애써주시는 봉사자분들께 고마움을 표했다.

이병철 민간위원장은 “생일 케익을 받고 눈물을 보이며 기뻐하시는 어르신을 보니 마음이 먹먹하다. 생일맞이 지원사업이 어르신에게 조금이라도 기쁨과 위로가 되기를 바란다. 어려운 이웃을 지속적으로 발굴하여 도움을 드리겠다”며 소감을 밝혔다.

새거제신문  saegeoje99@hanmail.net

<저작권자 © 새거제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새거제신문의 다른기사 보기

정기 후원은 새거제신문의 신속 정확한 뉴스 및 정보 제공에 큰 힘이 됩니다!

후원하기
icon인기기사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