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관광
식물원 옆 카페서 맛보는 거제 한라봉 디저트

거제시농업기술센터는 금년 1월부터 거제식물원 옆 카페에 지역 농특산물을 활용한 과일 디저트 메뉴를 출시했다.

우선 시범적으로 한라봉 1개로 껍질을 벗겨 담은 컵과일 형태로 판매를 하고 있는데, 1일 평균 20~30개의 판매량을 보여 디저트류 중 허니브레드 다음으로 인기 있는 메뉴가 됐다.

거제 한라봉은 당도가 높고 과즙이 풍부하며 신맛이 다소 강해 새콤달콤한 맛이 특징이다. 한라봉과 비슷한 과일로 천혜향, 황금향, 레드향 등이 있는데 이들을 만감류라 한다. 거제 만감류는 설 명절 선물용으로 인기가 높은데 대부분 상품과 위주로 판매가 되어 중·하품과의 판매는 많은 어려움을 겪고 있다.

거제식물원 옆 카페에서는 농가에서 판매가 부진한 중·하품과를 납품받아 1개 2,000원으로 저렴하게 판매하고 있으며, 1개만 맛보고 아쉬운 분들은 대량 구매도 가능하다. 또한 상품과 및 선물용 구입을 원한다면 식물원 내 ‘고향상회’에서 한라봉 뿐만 아니라 다양한 거제 농·특산물을 구매 할 수도 있다.

거제식물원 옆 카페 운영을 담당하고 있는 농업관광과 김성현 과장은 “앞으로 블루베리, 딸기, 포도, 파인애플 등 거제 농산물을 이용한 메뉴 개발로 농업인들에게 조금 이나마 도움을 줄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새거제신문  saegeoje99@hanmail.net

<저작권자 © 새거제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새거제신문의 다른기사 보기

정기 후원은 새거제신문의 신속 정확한 뉴스 및 정보 제공에 큰 힘이 됩니다!

후원하기
icon인기기사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