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복지/봉사
‘찾아가는 마을순회 집중봉사의 날’ 성료

(사)거제시자원봉사단체협의회(회장 김창호) 위탁기관 거제시자원봉사센터(센터장 신종엽)는 지난 24일 아주초등학교에서 지역노인 250여 명을 초청해 ‘찾아가는 마을순회 집중봉사의 날’ 행사를 열어 호응을 얻었다.

거제시자원봉사센터 주관으로 거제시 자원봉사단체와 아주동기관단체협의회의 회원 200여 명이 봉사활동에 참여하고 대우조선해양(주), 장승포농협, 아주신협, 장흥사유치원, 중앙식자재마트에서 후원, 따뜻한 마음을 나눌 수 있는 뜻깊은 봉사활동을 진행했다.

행사에 참여한 아주동 지역 노인들은 당뇨 혈압 측정 등 의료봉사, 커트, 네일아트 등 이미용, 혈액순환에 도움되는 마사지, 실버공예체험으로 풍선아트, 비누 만들기, 액자 만들기, 양말목 작품만들기, 치매인식홍보와 흥을 돋우는 색소폰, 하모니카, 합창, 장구, 마술공연과 IBK기업은행의 후원으로 진행된 ‘참! 좋은 사랑의 밥차’ 중식 제공 외에도 환경이 열악한 저소득계층 가구의 LED 전등 및 유리창 교체, 집 외벽 도색 등 주거환경개선과 어두운 거리를 밝혀 안전한 골목길 조성을 위한 태양광 벽등 설치 등 다양한 분야의 봉사활동을 동시에 펼쳤다.

서일준 국회의원, 박종우 거제시장, 윤부원 시의회의장과 도의원 및 시의원들도 다수 참여해 나눔을 실천하며 자원봉사자를 격려하고, 어르신의 건강과 행복을 응원했다.

거제시자원봉사센터는 앞으로도 이렇게 여러 봉사 단체와 합심해 지역 주민들에게 한 발 더 다가가는 봉사 활동을 적극적으로 진행하도록 노력할 계획이다.

새거제신문  saegeoje99@hanmail.net

<저작권자 © 새거제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새거제신문의 다른기사 보기

정기 후원은 새거제신문의 신속 정확한 뉴스 및 정보 제공에 큰 힘이 됩니다!

후원하기
icon인기기사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