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사회
산달도 달빛타워 카페 ‘산도달도’오픈

거제시는 지난 1일 거제면 산달도 달빛타워에서 산달도 주민들이 함께 운영하는 특별한 카페 '산도달도'의 개소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행사에서는 경과보고 ▶ 박종우 시장 축사 ▶ 감사패 수여 ▶ 수자원보호를 위한 치어 방류 순으로 진행됐으며, 시 관계자 및 주민 100여 명이 참석해 카페 개소를 축하했다.

산달도는 2018년 특수상황지역 특성화사업에 선정되어 섬 기반시설 개선 및 주민 소득 증대 사업의 일환으로 카페 산도달도를 개소하게 됐다.

카페 운영은 가고파라산달도영어조합법인에서 운영할 예정으로 성공적인 운영을 위해 선진지 견학 등 주민역량교육을 마쳤다.

가고파라산달도영어조합법인은 2019년부터 산달도 분교펜션(1박3식 숙박프로그램), 캠핑장, 낚시체험 프로그램 등을 운영하고 있으며, 여기서 나오는 수익은 섬 주민의 소득 증대에 큰 도움이 되고 있다. 조합원인 산달도 주민들더 개개인이 출자해 책임있고 투명한 운영에 최선을 다하고 있다.

가고파라산달도영어조합법인 김명재 대표는 “오늘 개소식에 참석해서 축하해주신 모든 분들께 감사드리며, 지금까지 산달도 주민의 생활 여건 개선을 위해 힘써 주신 거제시에 감사드린다. 주민이 힘을 모아 다 함께 살기 좋은 산달도를 만들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감사 인사를 전했다.

박종우 시장은 “오늘 이 시간이 산달도 주민 상호간의 신뢰와 화합을 도모하는 뜻깊은 자리가 되기를 바란다. 카페 ‘산도달도’의 개소로 주민 소득 증대에 큰 도움이 되기를 바라며 앞으로 카페 ‘산도달도’가 번창하여 다른 섬 사업의 귀감이 될 수 있기를 기원한다”고 말했다.

새거제신문  saegeoje99@hanmail.net

<저작권자 © 새거제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새거제신문의 다른기사 보기

정기 후원은 새거제신문의 신속 정확한 뉴스 및 정보 제공에 큰 힘이 됩니다!

후원하기
icon인기기사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