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면동소식 일운,아주,마전,능포,장승포
일운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 역량강화교육

일운면사무소(면장 노재평)는 지난 9일 2층 회의실에서 일운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민간위원장 김병철)을 대상으로 역량강화교육을 했다.

이날 실시된 역량강화교육은 거제시지역사회보장협의체에서 주관, 18개 면·동 중에서 일운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처음으로 교육을 하게 됐다. 거제대학교 사회복지학과 마은경 교수가 강사로 초청돼 면·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의 역할에 대해 소개했다.

면·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민·관협력기구로 공공기관에서 수행하지 못하는 역할을 민간이 주도적으로 해결하는 것이 주요 목적이며, 지역맞춤 복지서비스 실시와 촘촘한 복지사각지대 발굴에 특히 관심을 보일 것을 강조했다.

뒤이어 실시한 자살예방 생명존중교육은 거제시정신보건센터에서 주관하여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이 지역주민을 면밀히 살피고 관심을 보여 ‘생명지킴이’의 역할을 수행 할 수 있도록 당부했다.

역량강화교육 후 일운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 김병철 위원장은 “평소 알고 있던 내용이지만, 전문 강사의 강의를 듣게 되니 다시 한번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역할에 대한 책임감이 생겼다”며 “앞으로도 역량강화교육을 들을 기회가 있길 바란다”고 소감을 전했다.

새거제신문  saegeoje99@hanmail.net

<저작권자 © 새거제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새거제신문의 다른기사 보기

정기 후원은 새거제신문의 신속 정확한 뉴스 및 정보 제공에 큰 힘이 됩니다!

후원하기
icon인기기사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