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사회
폭력예방 감수성 인식 설문조사 마무리

(사)거제가정상담센터는 지난 6월 1일부터 14일까지 폭력예방 감수성 인식 설문조사를 진행하여 537명(여성 73%, 남성 27%)이 참여했으며, 100명을 추첨하여 커피쿠폰을 전달했다.

이번 설문조사는 온라인으로 진행되었으며, 5개 분야로 성평등, 성희롱, 성폭력, 성매매, 가정폭력 관련 문항으로 이뤄졌다.

조사결과를 보면 가정생계 부양의무는 남성이, 가족돌봄의 기능은 여성의 역할로 인식해 일상 속 성별고정관념이 여전히 존재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또한 이중적 성규범으로 인해 피해자에게 책임을 물어 2차 가해가 발생하지 않도록 왜곡된 성인식의 변화와 성인지 감수성을 높이기 위한 사회구성원 모두의 노력이 필요하다는 분석이다.

임귀숙 센터장은 “이번 설문조사에서 폭력예방에 관한 교육을 받은 적이 없다고 답한 비율이 절반 이상(53.1%) 나타나 교육의 사각지대에 있는 시민 대상 폭력예방교육과 인식개선을 위한 다양한 활동을 활발히 해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사)거제가정상담센터는 가정폭력피해자 상담, 보호시설 연계, 의료·법률지원 및 가정폭력가해자 상담을 통해 가정폭력 재발방지를 위해 노력하고 있다.

새거제신문  saegeoje99@hanmail.net

<저작권자 © 새거제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새거제신문의 다른기사 보기

정기 후원은 새거제신문의 신속 정확한 뉴스 및 정보 제공에 큰 힘이 됩니다!

후원하기
icon인기기사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