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사회이슈
코로나19, 거제 48번째 확진자 발생

해외유입을 제외한 코로나19 거제지역 확진이 지난 8월 29일 이후 다시 발생했다. 다음은 거제시 브리핑.

1 코로나19 추가 확진자 발생 현황

12월 4일(금) 13시 현재 우리 시 확진자는 총 48명으로서 완치 46명, 치료 중 2명입니다.

지난 11월 27일 금요일, 47번 확진자 발생 이후, 1명의 확진자가 추가 발생하였습니다.

48번 확진자는 타 지역 학생으로, 12월 2일(수) 발열, 인후통, 기침 증상이 최초로 나타나, 12월 3일(목) 맑은샘병원 선별진료소에서 검사를 받고, 12월 4일(금) 9시 30분 양성 판정을 받아 마산의료원에 입원하였습니다.

동거 가족은 검사 실시중이며, 자택 및 주변 방역은 완료되었습니다.

이동 동선은, 현재 진행 중인 심층 역학조사가 끝나는 대로 동선공개 지침에 따라 신속히 공개하도록 하겠습니다.

현재시각 기준 거제48번 확진자의 관내 이동동선은 없습니다.

2 시민들께 드리는 말씀

시민 여러분,

코로나19 방역에 있어 이번 겨울이 가장 중요한 시기입니다.

현재 우리 시에서 1.5단계의 사회적 거리두기를 실시하고 있으며 특히 12월 1일부터 내년 1월 15일까지를 ‘연말연시 모임 멈춤 기간’으로 정했습니다.

모든 공·사 모임과 행사를 자제해주고, 수능 뒤풀이를 비롯한 김장, 성탄절, 송년회, 종무식, 해돋이 등의 행사도 일단 멈춰주실 것을 당부 드립니다.

마스크 착용, 거리두기 등 개인방역수칙을 잘 지켜주시고 감염의 우려가 있는 모임과 행사 등은 취소하거나 연기해 주시기 바랍니다.

특히 최근 확진자가 많이 발생하고 있는 수도권을 비롯하여 인근 부산, 김해, 양산, 진주, 창원 등 지역방문을 가급적 자제해주시길 당부 드리며, 증상이 조금이라도 의심되면, 가까운 선별진료소를 방문해 검사를 받아주시길 바랍니다.

새거제신문  saegeoje99@hanmail.net

<저작권자 © 새거제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새거제신문의 다른기사 보기

정기 후원은 새거제신문의 신속 정확한 뉴스 및 정보 제공에 큰 힘이 됩니다!

후원하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