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행정
거제청년센터 이룸, 예비창업가 청년창업 교육

거제시는 지난 23일 거제청년센터 이룸에서 「거제 청년 창업아이템 사업화 지원사업」참가자 6명을 대상으로 창업교육을 했다.

거제 「청년 창업아이템 사업화 지원사업」은 지난 9월 21일부터 10월 13일까지 참가자를 모집해 6명이 선정됐으며, 창업교육 1회와 수요맞춤형 1:1 창업 컨설팅 3회를 지원할 계획이다.

사업 참가자들은 그림책연구소, 카페, 관광상품, 일반음식점 등 다양한 사업아이템으로 지원했으며, 앞으로 창업 전문 컨설턴트와 사업타당성 분석, 입지 분석, 운영자금 조달방안, 마케팅 전략 등의 분야에서 컨설팅을 통해 사업전략을 구체화할 예정이다.

1:1 컨설팅에 앞서 진행한 이번 창업교육은 소프트웨어 컨설팅 기업 ㈜에스딘의 김정수 대표이사와 경영기획컨설팅 기업 알에이치테크의 박경록 대표가 강의를 진행했으며, ▲창업트렌드 및 성공 전략 ▲창업성공사례 및 고객 발굴 방법론 ▲스타트업 마케팅 성공사례로 구성됐다.

거제시 관계자는 “창업으로 새로운 일자리를 모색하는 청년들이 창업에 성공할 수 있도록 거제청년센터 이룸에서 청년 창업 관련 교육과 컨설팅을 지속적으로 운영하겠다”고 밝혔다.

거제청년센터 이룸은 오는 11월 13일 금요일 오후 2시에 청년특강으로 창업가와의 만남을 개최할 계획이다. 자세한 내용은 거제청년센터 홈페이지(http://geojeyouth.com)를 참고하거나 전화(☎055-736-6010~6011)로 문의하면 된다.

새거제신문  saegeoje99@hanmail.net

<저작권자 © 새거제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새거제신문의 다른기사 보기

정기 후원은 새거제신문의 신속 정확한 뉴스 및 정보 제공에 큰 힘이 됩니다!

후원하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