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교육
아이돌보미 교육 및 집담회 성료

거제시여성인력개발센터(센터장 조정의)는 지난 23일 경남지적발달 장애인복지협회 거제시지부 지부장(김숙희)을 초빙해 ‘아이돌보미의 역할과 소통에 관한 교육'을 했다.

조정의 센터장은 교육에 참석한 돌보미들의 활동을 격려하며 “각 가정으로 방문하는 돌보미 직업 특성상 개인 위생과 건강에 만전을 다하며 활동에 힘 써 주시기 바란다”고 말했다.

이날 교육은 센터 소속 아이돌보미 4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아이돌보미의 역할 및 사명의식, 달라진 육아 및 양육 환경에 따른 양육자의 역할이해와 소통, 긍정적인 자존감 형성에 관한 내용을 현장 활동에 대한 구체적인 사례를 통한 진솔한 교육으로 참석자들의 만족도가 높았다.

김숙희 지부장은 "세대가 서로 다른 양육자와 돌보미간의 이해와 진솔한 소통을 통한 긍정적인 돌봄 상황을 조성해 아이의 복지증진 및 양육 친화적인 환경을 조성할 수 있도록 활동에 임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교육 이후 진행된 집담회에는 모니터링 결과 사례 공유, 돌보미 활동 사례 공유 및 돌보미 복무 준수사항 안내를 했다.

이날 교육 및 집담회는 코로나19 예방 및 확산 방지를 위해 교육장 전체 방역 및 참석자 전원 발열 체크 및 개인 손소독을 실시 한 후 진행했다.

아이돌봄 지원사업 문의전화 : 055-636-2059

새거제신문  saegeoje99@hanmail.net

<저작권자 © 새거제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새거제신문의 다른기사 보기

정기 후원은 새거제신문의 신속 정확한 뉴스 및 정보 제공에 큰 힘이 됩니다!

후원하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