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복지/봉사
일반노조 거제복지지회 임시총회, 새 지도부 선출“행복한 사회복지종사자, 질 높은 사회복지서비스로 보답”

2015년부터 사회복지사 부당해고, 부당노동행위, 종사자 인원 감축 등 노동자 인권 탄압에 항거하기 위해 만들어진 일반노동조합 거제복지지회가 지난 10일 임시총회를 열고 김인숙 지회장, 이시호 부지회장, 오정림 대의원, 이동균 감사, 배말숙 사무장을 선출했다.

이번 임시총회는 옥포복지관분회 소속 조합원들과 함께 거제복지지회를 결성함으로써 더욱 의미가 크다는 게 거제복지지회 설명이다. 작년 거제시장애인복지관 또한 기업노동조합을 설립, 거제시희망복지재단이 위탁 받고 있는 3개 시설 모두 노동조합이 설립됐다고 한다.

새로 선출된 김인숙 지회장은 “거제복지지회 노동자들은 2015년 3월 자행된 불법해고에 맞서 3년 이상 해고투쟁을 진행하고, 해고자 전원이 복직하는 성과를 거두었다”면서 “그러나 옥포종합사회복지관 노인복지센터 폐쇄 저지 및 해고자 원직복직, 부당해고 책임자 처벌 등 해결해야 할 과제들이 많다. 이러한 문제들을 조합원들과 함께 해결해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김 지회장은 “또한 우리 사회복지시설 노동자들은 행복한 일터를 위해 투쟁할 것이며, 거제시민들에게 더 높은, 더 행복한 복지서비스로 돌아갈 것을 확신한다. 또한, 거제지역의 사회복지 발전을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이시호 부지회장은 "직장 내 갑질 횡포에 대한 단호한 대처와 사회복지시설 노동자의 노동인권이 존중될 수 있도록 함께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민주노총 민주일반연맹 일반노동조합은 공공부문 민간위탁, 공기업, 출자출연기관, 공공무기계약직, 사회서비스부문 등의 노동자들이 가입돼 있으며, 현재 전국단일노조로 전환을 준비중이다. 전국단일노조로 전환될 경우, 정부를 상대로 직접 교섭할수 있는 노동조합이 탄생하게 된다.

새거제신문  saegeoje99@hanmail.net

<저작권자 © 새거제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새거제신문의 다른기사 보기

정기 후원은 새거제신문의 신속 정확한 뉴스 및 정보 제공에 큰 힘이 됩니다!

후원하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