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면동소식 연초,하청,장목,옥포
옥포2동, 가온누리 환경지킴이 운영 시작

옥포2동(동장 김철원)은 11일부터 3개월간 ‘가온누리 환경지킴이(이하 환경지킴이)’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거제시 코로나19 극복 희망일자리사업 참여자 4명으로 구성된 환경지킴이는 민원 유발지역 위치 파악, 폐기물 정리 배출 요령, 폐기물관리법 과태료의 부과기준, 안전교육 등 사전 교육을 거친 후 폐기물 관련 민원 다수 제기지역인 원룸 및 주택, 상가 밀집지역을 중심으로 생활폐기물 및 재활용품의 올바른 배출문화 정착을 위해 활동하게 된다.

환경지킴이의 주요업무는 생활폐기물 및 미분리 재활용품을 정리, 방치된 대형폐기물 및 폐가전제품 현황을 파악하여 수거 요청, 무단투기 폐기물 계도 안내문 스티커 부착 및 무단투기 지역 대상 투기 금지 현수막 설치하는 것이며, 이를 통해 환경미화원의 업무부담 경감 및 기존 청소행정의 틈새를 메꿔줄 전망이다.

김철원 옥포2동장은 “가온누리 환경지킴이 운영을 통해 관내 시가지 환경 개선 및 폐기물 관련 민원 감소에 기여할 수 있기를 바란다”면서 “코로나19로 인해 경제적으로 어려운 상황을 극복하고자 시작하게 된 사업인 만큼, 주민분들의 아낌없는 성원과 응원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새거제신문  saegeoje99@hanmail.net

<저작권자 © 새거제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새거제신문의 다른기사 보기

정기 후원은 새거제신문의 신속 정확한 뉴스 및 정보 제공에 큰 힘이 됩니다!

후원하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