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행정
「찾아가는 연안 안전교실」 확대 운영

통영해양경찰서(서장 김평한)는 8월 10일부터 관내 사회복지시설 4개소에 직접 찾아가는 연안 안전교실을 확대 운영한다고 밝혔다.

기존 7월 27일부터 8월 말까지 25일 동안 관내 12개소 초등학교(유치원) 대상으로 ‘찾아가는 연안 안전교실’을 운영하는 중 사회복지시설도 추가로 찾아가 해양안전문화 확산에 기여하게 된다.

찾아가는 연안 안전교실은 인명구조자격증 및 생존수영강사자격증을 보유한 해양경찰관이 직접 시설을 직접 찾아가 ▲ 여름철 물놀이 중 응급처치 ▲ 생존수영 및 해양사고 대처요령 ▲ 심폐소생술(CPR) 자동 심장충격기(AED) 사용법 등 응급처치 요령 ▲ 구명조끼 착용법 등의 교육을 진행한다.

특히, 심정지 환자 발생시 최초 목격자 역할의 중요성을 알리고 심폐소생술실습용 마네킹(애니)과 자동심장충격기(AED)를 활용해 직접 가슴을 압박을 실습하는 체험형 교육으로 진행된다.

통영해경 관계자는 "이번 교육은 코로나-19 확산방지 방역지침 거리두기를 시행하며 학생뿐 아니라 성인에게도 물놀이 및 연안안전 경각심을 높이고 안전의 중요성을 알리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으로, 국민 스스로 대처 능력을 높일 수 있도록 교육 진행에 최선을 다하겠다고"고 말했다.

새거제신문  saegeoje99@hanmail.net

<저작권자 © 새거제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새거제신문의 다른기사 보기

정기 후원은 새거제신문의 신속 정확한 뉴스 및 정보 제공에 큰 힘이 됩니다!

후원하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