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문화/행사
제51회 한민족통일문화제전 공모

민족통일협의회와 통일부가 주최하고, 민족통일거제시협의회가 주관하는 '제51회 한민족통일문화제전' 글짓기/웹툰 공모전이 교육부, 외교부, 여성가족부, 대한적십자의 공동후원으로 열린다.

이 공모전은 한민족의 통일염원을 담은 문예 및 문화예술 창작활동을 통해 통일에 대한 관심과 필요성을 인식시키는 한편 한민족의 동질성 회복을 촉진하고, 평화통일에의 꿈과 의지를 심어 자주적 통양을 배양하며, 민족의 공존을 통한 한민족의 미래상을 재인식시키고자 마련됐다. 공모작품 접수는 7월 30일까지다.

공모대상자는 국내외 초등부(4년이상), 중등부, 고등부, 대학, 일반부 4개 부분으로 나뉜다.

공모분야는 글짓기와 웹툰으로 글짓기의 경우는 시, 소설, 수필 등이다.

논설문 등은 지양하며, 웹툰의 경우는 제한이 없다. 카드뉴스나 포스터도 가능하다.

공모주제는 한반도 평화와 번영, 통일이다.

제목은 주제에 따라 자유롭게 정할 수 있으며, 제목은 필수다.

응모는, 홈페이지 www.mintong.or.kr 에서 ‘작품응모양식’ 다운 후 홈페이지에서 접수 및 대표 이메일 mintong1981@naver.com로 작품제출 또는 민족통일거제시협의회로 제출하면 된다.

작품 규격은 글짓기 관련 초등부는 200자 원고지 10매 내외(A4 고딕체 12포인트 2매내외), 중.고등부는 200자 원고지 15매 내외(A4고딕체 12포인트 3매내외), 대학.일반부는 200자 원고지 20매 내외(A4 고딕체 12포인트 4매이상)이다.

웹툰은(카드뉴스 포함) 10~60컷(카드 뉴스 5장 이상), 스토리 완성, 포스터의 경우 대회 콘티 작업본 동봉 제출(수상자에 한함)해야하며, 수 작업, 디지털 작업 모두 가능하다. 작품소개는 필히 제출해야 하며(첨부양식) 가로600px, 세로 제한없음, JPG, 해상도300ppi로 제출하면 된다.

접수된 작품은 8월 3일부터 10일까지 지역심사를 거쳐 8월14일부터 21일까지 중앙심사를 실시하여, 9월중에 작품집 발간하고, 10월경에 경상남도 MBC홀에서 시상식을 할 예정이며, 상세일정은 거제시협의회로 통보한다.

시상은 글짓기 전 부문 1명 대통령상으로 100만원의 상금이 주어진다.

국무총리상은 글짓기 전 부문 1명과, 웹툰 전 부문 1명에게 각 30만 원의 상금이 시상된다.

문의: 민족통일거제시협의회 632-1655

새거제신문  saegeoje99@hanmail.net

<저작권자 © 새거제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새거제신문의 다른기사 보기

정기 후원은 새거제신문의 신속 정확한 뉴스 및 정보 제공에 큰 힘이 됩니다!

후원하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