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관광
‘거제섬앤섬길·남파랑길 여행자센터’ 개소

거제시는 남파랑길과 거제섬앤섬길 등 거제둘레길 걷기여행의 길잡이 역할을 할 여행자센터를 지난 3일 일운면 구조라항에 새롭게 개소했다.

해당 시설은 문화체육관광부가 시행한 ‘코리아둘레길 남해안노선 안내체계 구축 사업’ 공모에 선정되어 지난해 12월 준공하였으며,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개소를 연기하다 관광성수기를 대비하여 이 달 초부터 정식 운영에 들어갔다.

거제남파랑길 13코스, 거제섬앤섬길 15코스의 노선과 연계 관광정보를 제공하는 여행자센터는 내부에 휴식공간, 화장실, 수유실 등 편의시설을 갖추고 걷기여행으로 힐링을 얻고자하는 관광객들에게 편안한 휴식처를 제공할 예정이다.

운영시간은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이며, 설·추석 당일과 매주 월요일은 휴무이다.

또한 정부의 ‘생활 속 거리두기’ 지침에 따라 여행자센터 입장객들을 대상으로 입장 전 열체크 및 손소독, 방문자 명부 작성을 실시하고, 다수가 접촉하는 테이블, 문고리 등도 수시로 소독할 방침이다.

여행자센터가 위치한 구조라·외도 권역은 거제 남파랑길의 대표 코스 중 하나로 쪽빛 바다를 끼고 다양한 난이도의 트레킹을 즐길 수 있는 곳이다. 거제 대표 관광지로 유명한 지세포 및 남부 권역도 인근에 위치해 있어, ‘걷고 맛보고 즐기는’ 거제 힐링 걷기 여행의 구심점으로서의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된다.

시 관계자는 “거제 천혜의 절경들을 구석구석 곱씹으며 즐길 수 있는 거제걷기여행을 활성화시키고, 거제 둘레길을 이용하는 여행객들의 안식처와 소통의 장으로서 역할을 충분히 해낼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새거제신문  saegeoje99@hanmail.net

<저작권자 © 새거제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새거제신문의 다른기사 보기

정기 후원은 새거제신문의 신속 정확한 뉴스 및 정보 제공에 큰 힘이 됩니다!

후원하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