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행정
경남형 긴급재난지원금 신청 내달 5일까지 연장

거제시(시장 변광용)는 기준중위소득 100%이하(소득 하위 50%) 가구에 지급하는 경남형 긴급재난지원금 신청기간을 내달 5일까지 연장한다고 밝혔다.

경남형 긴급재난지원금은 22일 기준 대상가구 3만 5780여 가구 중 3만 4290여 가구에 109억 6500만 원이 지급됐으며 지급률은 95.8%이다.

시는 신청 시기를 놓친 시민이 긴급재난지원금을 신청하지 못하는 사례가 없도록 이번 신청기간 연장을 통해 미신청 가구를 대상으로 신청을 독려한다는 방침이다.

시는 아울러 기준중위소득 100%이하에 해당되나 아동양육한시지원 40만 원을 받아 제외되었던 4인 가구에 대해서도 이번 연장기간 동안 주소지 면·동주민센터에서 신청하면 추가 10만 원을 지원한다.

또 선불카드는 분실 시 기존에는 재발급이 불가하였으나, 신규 또는 사용 중인 카드라도 BC카드 홈페이지에서 기명화 등록을 한 경우, 혹은 기명화 등록을 하지 못했더라도 면·동주민센터를 방문해 확인서를 발급받아 은행에 제출하면 재발급이 가능토록 개선하여 사용자 편의성을 높였다.

시 관계자는 “개인적인 사정으로 아직까지 긴급재난지원금을 수령하지 못한 가구는 반드시 해당기간 내 주소지 면·동주민센터를 방문 수령하기 바란다”고 당부했다.

경남긴급재난지원금 및 아동양육한시지원대상자 추가지원에 따른 기타사항은 면·동 주민센터 및 거제시청 주민생활과 긴급재난TF팀(639-7360)으로 문의하면 된다.

새거제신문  saegeoje99@hanmail.net

<저작권자 © 새거제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새거제신문의 다른기사 보기

정기 후원은 새거제신문의 신속 정확한 뉴스 및 정보 제공에 큰 힘이 됩니다!

후원하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