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사회이슈
디지털 성범죄 예방 및 방지 합동 캠페인거제YWCA성폭력상담소, 거제경찰서, 거제YWCA

거제YWCA성폭력상담소는 지난 22일 거제경찰서, 거제YWCA와 함께 디지털 성범죄를 예방하고 방지하기 위한 합동 캠페인을 진행했다.

이 캠페인은 불법촬영 카메라를 이용한 범죄가 급속도로 증가함에 따라 카메라 설치 가능성이 높은 화장실에 대한 합동점검을 실시하고, 불법촬영 등 디지털 성범죄 관련 사회 인식 개선과 예방 및 방지를 위한 ‘불법촬영 OUT!, 유포 STOP!, 클릭 ZERO!’ 메시지 전달을 목적으로, 이날 캠페인에는 거제YWCA성폭력상담소, 거제경찰서, 거제YWCA, 민간 자원봉사자 등 20여 명이 참석해 장승포 일대의 공용화장실, 관공서, 상가 등을 방문해 진행됐다.

캠페인 참여자들은 장승포 일대의 공용화장실, 관공서, 상가 등을 방문하여 실제로 몰카 탐지 작업을 진행하기도 하고 시민들에게 디지털 성범죄의 위험성과 인식 개선을 위한 홍보와 함께 실제로 몰카를 탐지하는 방법 등에 대해 안내했다.

또한 거제YWCA성폭력상담소 리플렛과 제작한 몰카 탐지 카드 배포와 직접 시연으로 많은 시민들이 디지털 성범죄를 예방할 수 있도록 했다.

디지털 성범죄에 대한 안내를 받은 시민들은 “디지털 성범죄가 이렇게 심각한 줄은 몰랐다, 몰카 탐지 카드를 통해 쉽게 성범죄를 예방할 수 있어서 많은 도움이 된 것 같다”며 디지털 성범죄의 예방 및 방지에 적극적으로 노력할 것을 다짐했다.

거제YWCA성폭력상담소(손영순 소장)는 “최근 N번방 사태를 포함하여 각종 디지털 성범죄가 급증하고 있는 만큼 이번 캠페인을 통해 많은 시민들이 디지털 성범죄에 대해 알고 경각심을 갖게 되어 디지털 성범죄 근절과 방지를 위한 첫 걸음이 된 것 같다”며 “앞으로도 디지털 성범죄를 예방하고 방지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거제YWCA성폭력상담소는 현재 유관기관들과 협력으로 상담지원, 2차 피해예방, 영상물 삭제 지원 등 피해자 지원에 최선을 다하고 있으며 지원이 필요할 경우 유선(055-682-1361) 및 방문을 통해 지원을 받을 수 있다.

새거제신문  saegeoje99@hanmail.net

<저작권자 © 새거제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새거제신문의 다른기사 보기

정기 후원은 새거제신문의 신속 정확한 뉴스 및 정보 제공에 큰 힘이 됩니다!

후원하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