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봉사/기부
거제해금강로타리클럽, 거제노인통합지원센터에 명절음식 후원

국제로타리3590지구 거제해금강로타리클럽(회장 김성남)은 지난 9일 거제노인통합지원센터(대표 김두임, 센터장 김은지)를 찾아 직접 만든 명절음식을 전달했다.

거제해금강로타리클럽의 명절 음식 나눔은 2017년 추석명절부터 거제시 관내 외로이 명절을 맞는 청장년1인 고독사 위험군 대상세대에게 전달을 시작으로, 2018년부터는 거제노인통합지원센터를 통해 명절을 홀로 지내시는 독거어르신 세대에도 전달되고 있다.

올해에도 명절음식(나물 5종류, 전 3종류, 생선, 탕국)과 함께 명절음식말고도 별도로 어르신을 섬기는 마음을 전하고자 양말 및 과자를 추가로 준비해 쓸쓸한 명절을 보내는 독거어르신 20세대에 전달했다.

거제노인통합지원센터 김은지 센터장은 “추석이라고는 하나 날이 갑자기 더워져서 뜨거운 불앞에서 음식을 하는 것이 여간 힘든일이 아닐수가 없는데 이렇게 거제해금강로타리클럽 회원들이 정성을 모아 만든 음식을 주시니 감사하다.”며 “소중한 음식을 어르신들게 잘 전달하겠다.”고 했다.

거제해금강로타리 클럽은 ‘로타리의 미래는 당신으로부터’라는 말에 맞춰 꾸준한 봉사와 후원을 지속하며 거제노인통합지원센터와는 2011년부터 인연을 맺고 있으며, 하반기 경로잔치를 함께 진행할 예정이다.

새거제신문  saegeoje99@hanmail.net

<저작권자 © 새거제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새거제신문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