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사회이슈
여름철 소방차 길터주기 캠페인신설 수양지역대 18명 첫 동참

거제소방서(서장 조길영)는 지난 22일 오후 2시부터 고현종합시장 등 17개소에서 소방공무원, 의용소방대, 유관기관 등 300여 명과 소방차량 20여대가 동원된 가운데 소방차 길 터주기 훈련 및 캠페인을 했다.

소방차 길 터주기 및 캠페인은 전국에서 동시에 실시되는 매월 행사로서실제 소방차 진입 훈련, 소방용수시설 5m이내 주변 불법 주·정차 단속 및 계도, 소방 출동로 취약 지역 가두 캠페인과 동시에 전단지 350여 장도 배부됐다.

특히 사각지대로 남아 있던 수양 지역대 대원 18명이 최초로 소방차 길터주기 및 캠페인에 참여함에 따라 보다 효율적이고 체계적인 안전관리 예방이 기대되고 있다.

이날 첫 행사에 참석한 수양 119지역대 김형곤 대장은 “인구가 다른 지역보다 많고 고층건물이 밀집돼 소방출동로 확보가 어느 지역보다 높다는 것을 전 대원이 알고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다짐했다.

거제소방서 현장대응단 조백수 단장은 “매월 19일 실시되는 긴급 차량이 내 가족의 안전을 위해 출동 중일 수 있다는 생각으로 시민들께서는 생명을 지키는 소방차 길 터주기에 적극 동참해 주시길 바란다”고 강조했다.

새거제신문  saegeoje99@hanmail.net

<저작권자 © 새거제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새거제신문의 다른기사 보기

정기 후원은 새거제신문의 신속 정확한 뉴스 및 정보 제공에 큰 힘이 됩니다!

후원하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