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정치
박용안 예비후보, 도의원 출마 가닥11일 도의원 공천신청 후 13일 제1선거구 예비후보 등록

선거구는 동일, 한국당 젊은 인재 포석 여부 주목

후보군 중 가장 먼저 예비후보로 등록했던 시의원 가 선거구 박용안 예비후보(39·자유한국당, 前 국회 정책비서관)가 13일 선관위에 제1선거구 예비후보로 등록하면서 도의원 출마로 가닥을 잡았다.

박 후보는 자유한국당 광역의원 공천신청 마감일인 지난 11일, 경남도당에 도의원 후보로 공천신청을 접수한 데 이어 선관위에 예비후보로 등록함으로써 본격적인 선거 레이스에 뛰어들었다. 시의원 가선거구와 도의원 제1선거구는 고현동(중곡 포함), 상문동, 장평동 지역으로 선거구가 같다.

도의원 출마로 가닥을 잡은 이유에 대해 박 후보는 “선당후사(先黨後私) 정신을 기본으로 이번 지방선거에서 자유한국당이 거제시 전역에서 승리할 방법에 대해 고심했다”면서, “시의원 가선거구에 후보자가 몰리면서 당내 불협화음을 최소화하면서 선거전에 임할 방안에 대해서도 심각하게 고민했다”고 설명했다.

또 시의원 예비후보 등록 후 선거운동이 상대적으로 뜸했던 이유에 대해 “그간 당내 원로들과 지역 정치 선배들, 지지자 등 여러 사람과 만나 저의 거취에 대해 진지하게 고민했다”면서, “도의원 출마로 확실히 가닥을 잡았고 당내에서 정치신인과 청년을 우대하기로 밝혀 온 만큼 필사즉생의 각오로 승리를 향해 달리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자유한국당은 13일 기초의원까지 모든 공천심사서류 접수를 종료하며, 조만간 서류 심사를 시작으로 지방선거 공천을 진행할 예정이다.

[박용안 도의원 제1선거구 예비후보 약력]

■1978년생(만39세)

■계룡초(56회)·고현중(31회)·명신고(11회) 졸업

■한양대학교 법학과 졸업

■한양대학교 대학원 법학과 민법학 석사 수료

■[前] 국회 김한표 의원실 정책비서관(5급)

■[前] 국회 윤영 의원실 정책비서관(5급)

■[前] 새거제신문사 부장

■자유한국당 경남도당 대변인, 경남도당 대변인 운영위원

■자유한국당 중앙당 전국위원

■봉사단체 무지개빛사람들 회원

■거제라이온스클럽 회원·거광팔각회 이사

새거제신문  saegeoje99@hanmail.net

<저작권자 © 새거제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새거제신문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1
전체보기
  • 라이온스 2018-03-15 22:20:04

    인물이다 이제 도로 나아가 걸물로 우뚝서자 계룡산 정기를 받고 태어나 이제 때가   삭제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