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복지
市청소년상담복지센터, 겨울방학 프로그램 개설

거제시 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겨울방학을 맞아 내년 1월 9일부터 26일까지 초·중·고등학교 청소년들과 중학생 자녀를 둔 부모를 대상으로 주제별 상담 프로그램을 개설 운영한다.

겨울방학을 맞는 아동과 청소년들을 위해 미술치료와 놀이치료, 독서 치료 프로그램 등을 통해 말로 표현하기 힘든 느낌과 생각들을 표현함으로써 자존감 향상과 사회성 증진을 돕는 프로그램을 진행할 계획이다.

또 집단상담을 통해 청소년들이 자기 성장에 대해 고민해 보고 가족 간 어려움이나 갈등을 극복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한편, 자신의 미래를 설계할 수 있도록 ‘진로 탐색’ 프로그램을 실시한다.

특히 ‘에고그램 자가 진단’을 활용해 청소년기 양육에 따른 스트레스 해소 방법 및 부모-자녀간의 관계향상을 위한 집단 활동과 양육코칭 프로그램도 계획하고 있다.

거제시 청소년상담복지센터 관계자는 “청소년들이 겨울방학 기간 중에 건강한 자아상을 형성할 수 있는 소중한 기회가 될 것”이라며 “겨울방학 상담 프로그램에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전했다.

프로그램 참여를 희망하는 청소년 및 학부모는 내년 1월 5일까지 청소년상담복지센터 홈페이지(http://counsel.geoje.go.kr)에서 신청하거나 전화(☎639-4983, 4984)로 접수 하면 된다.

새거제신문  saegeoje99@hanmail.net

<저작권자 © 새거제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새거제신문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