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행정
거제시-한화리조트, 지역사회공헌사업 업무협약

거제시와 한화호텔앤드리조트(대표이사 문석)는 지난 10일 시청 상황실에서 지역사회공헌사업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권민호 시장과 문석 사장 등 관계자가 참석한 가운데 거제시와 한화리조트는 거제 관광산업발전을 촉진하고 지역사회와 함께하는 기업으로서의 역할을 강화하기로 했다.

이번 협약으로 산학협력을 통한 지역인재육성 지원, 학교 및 복지기관 교육시설 지원, 거제시 관광자원 홍보 및 연계 상품개발, 각종 사회·복지·문화 사업 등을 추진하기 위한 민관협력 체계가 구축된다.

지역인재육성 지원 사업으로 오는 15일 거제대학교와 한화호텔앤드리조트가 산학협력을 통한 전문교육 코스 운영, 동하계 실습지원 및 인턴십 프로그램 등 관광 전문 커리큘럼 교육 코스를 운영해 맞춤형 인재 양성을 위한 협약을 체결할 예정이다.

학교 및 복지기관 교육시설 지원을 위해 관내 초등학교와 복지관에 도서관 건립과 청소년 진로설계교육을 통한 지역인재 육성사업도 추진한다.

또 취약계층 집수리 등 지역사회 봉사활동을 지속적으로 실시하고, 문화예술지원사업과 문화유산 보존을 위한 민관 협력사업을 실시하기로 했다.

문석 대표이사는 지역사회의 일원으로 역할을 다하고자 고민하고 있으며 오늘 협약을 첫걸음으로 거제시민과 함께하는 기업이라는 가치 실천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권 시장은 “지역과 상생발전하는 민간투자사업의 모범사례로 남을 수 있도록 이번 협약을 통해 관광산업발전과 지역인재 육성지원 등 다양한 분야에서 지속적인 사회공헌활동을 펼쳐줄 것”을 당부했다.

새거제신문  saegeoje99@hanmail.net

<저작권자 © 새거제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새거제신문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