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교육/환경
거제대학, 미국 레이크랜드 대학과 자매결연


거제대학(학장 정지영)은 지난 2일 미국위스콘신 주에 위치한 레이크랜드 대학과 자매결연을 맺었다.

이날 조인식에는 레이크랜드대학의 총장인 스티븐 구어드 박사, 대외협력 책임자인 토니 페쓸러 부총장, 경영대학장인 갈랜드 쉴컷 박사, 교육학과 과장인 코르반디 교수 등이 참석해 양교의 협력을 다짐했다.

이에 따라 거제대학생들은 거제대학에서 2년 또는 3년 과정을 마친 뒤 바로 레이크랜드대학의 3학년에 편입할 수 있게 됐으며 이 과정에서 레이크랜드 대학은 우리 유학생들에게 상당한 장학금을 제공하기로 약속했다.

레이크랜드 대학은 규모는 비교적 작지만 내실 있는 교육으로 널리 알려진 미국 중서부의 명문 대학이다. 미국인 이외에 30여 개 나라로부터 온 외국 출신학생이 약 15%를 차지하고 있는 이 학교는 유학생에 대한 배려로도 잘 알려진 학교.

기숙사의 방 배치나 사교활동에 있어서도 유학생들이 신속하게 영어를 배울 수 있도록 도움을 주는 규정과 장치를 마련하고 있다. 이런 과정을 거쳐 6개월 정도를 이 학교에서 공부하게 되면 흔히 유학 초기단계에서 우리학생들과만 어울리게 되는 다른 환경에 처한 유학생들에 비해 놀랄만한 발전을 이룰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새거제신문  skj6336@kornet.net

<저작권자 © 새거제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새거제신문의 다른기사 보기

정기 후원은 새거제신문의 신속 정확한 뉴스 및 정보 제공에 큰 힘이 됩니다!

후원하기
icon인기기사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